넷마블 주가 전망 Netmarble: BTS 상장의 효과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관련주들이 수혜를 보면서 주가 역시 많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임주 역시 비대면 관련주로 수혜를 입으면서 국내외 게임 관련 주식의 주가 역시 많이 상승했습니다.
이 가운데 특히 두드러지는 주식은 바로 넷마블입니다. 2017년 상장 이후 그 해 최고가인 18만원을 기록한 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애태웠던 넷마블. 하지만 지난 2020년 5월 이후 다시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 상승이 기대되는 이유
1. 넷마블 주가: 눈에 띄는 실적 향상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등의 게임주는 코로나 사태로 생긴 비대면 문화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각광을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가 이러한 비대면 문화의 혜택을 전격적으로 누리며 주가가 급상승한 것과는 달리 넷마블의 경우 큰 상승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분기 실적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있어서 전년대비 각각 13%와 97%로 급등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상반기 A3: 스틸얼라이브와 스톤에이지 월드의 흥행 역시 장기적인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습니다.
2. 넷마블 주가: 한한령 해제
또한 중국이 한국 게임에 대한 제재를 해제하는 경우 무엇보다 넷마블이 가장 큰 수혜를 받는 게임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시장 자체가 게임주에 대해 우호적인 것 또한 넷마블의 전망에 기대감을 갖게 하는 이유입니다.
최근 엔씨소프트와 게임빌, 컴투스 등이 빠른 상승을 보이면서 이러한 영향이 넷마블에게도 미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3.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올해 후반기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방탄소년단이 속해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입니다. 넷마블은 빅히트 주식의 25%인 45만주를 소유하고 있는 2대 주주인만큼 이번 상장으로 인한 최대 수혜주로 등극할 전망입니다.
빅히트가 올해 코스피에 상장된다고 했을 때 예상되는 시가총액은 최소 2조원대에서 5조원까지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2년전 25%의 지분을 2,000억원에 매입했던 것을 감안한다면 단지 2년 만에 최소 투자금액의 2.5배인 5,000억원을 수익을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빅히트의 가치를 5조원으로 환산한다면 넷마블 지분의 가치는 최대 1조3천억원에 육박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 카카오 게임즈의 상장
또한 넷마블은 카카오 게임즈의 지분 5.6%와 더불어 카카오뱅크 지분 3.9% 역시 소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카카오게임즈가 상장에 성공하게 된다면 이 지분들에 대해서도 역시 수익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삼천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넷마블은 이전의 부진을 극복하고 올해 들어 주목할 만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호재와 함께 과연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까요?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포토샵 cc 2020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