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용량 및 사용법 OneDrive

원드라이브 용량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용량 및 사용법 (OneDrive)

구글에는 구글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인기와 함께 구글 드라이브 역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더군다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옵션은 PC에서 작성한 파일을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든지 수정과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함을 가져다 줍니다.

이렇게 구글에게 구글 드라이브가 있는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에도 비슷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원드라이브 용량 및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의 순서

  1. 원드라이브 사용법
  2. 원드라이브 용량
  3. 대안 서비스

1. 원드라이브 사용법

원드라이브 용량

원드라이브는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처음부터 컴퓨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의 사용을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원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원드라이브 이동 하기

마이크로소프트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아예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이메일 주소로 간단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법 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드라이브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PC에서 작성한 파일의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MS 워드나 엑셀을 통해서 작성한 문서를 바로 끌어와서 원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혹은 어느 기기에서든지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파일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서류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PC나 다른 기기에서 작성하거나 받은 서류를 보관하거나 혹은 새로 작성할 수도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2. 원드라이브 용량 및 요금제

원드라이브 용량

기본적으로 원드라이브 용량은 5G로 무료로 주어집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무료 용량이 10G 인 것을 감안한다면 훨씬 적은 용량이지만 개인이 기본적으로 서류나 사진 등을 보관하기에 적은 용량은 아닙니다.

오피스 365와 함께 구입하는 경우, 매달 10달러 정도의 요금으로 6명이 각각 1TB씩원드라이브 용량 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만일 원드라이브 용량 만 원할 경우, 월 2,710원 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100G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월 단위 요금으로 한번 지불을 선택하시면 후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파일을 다른 서비스로 옮겨야 하는 불편이 있는 만큼 신중히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대안 서비스

기본적으로 5G 라는 저장 공간이 주어지는 만큼 만일 이 공간이 부족하시다면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혹은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하시거나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구글 드라이브는 10G, 네이버 클라우드는 총 30G를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저장 공간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포토샵 cc 2019 무료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