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Top 10 (2023년)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인터넷의 발달은 우리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놓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은 큰 혜택처럼 여겨집니다.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하게 무료로 음악을 스트리밍 하고 다운로드도 할 수 있는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TOP 10

  1. 사운드 클라우드
  2. 자만도
  3. 사운드크릭
  4. 리버브네이션
  5. 아마존 뮤직 스토어
  6. 오디오 아카이브
  7. CCTrax
  8.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9. 오디오맥
  10. 구글 플레이 스토어


1. 사운드 클라우드 (Sound Cloud)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와 함께 국내에 가장 잘 알려진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중의 하나입니다.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와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포티파이 (Spotify)의 가장 좋은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무료 음악 다운

사운드 클라우드에서는 다양한 독립 아티스트들과 기성 가수들의 음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BTS를 비롯한 국내의 유명 가수들의 음악 역시 찾을 수 있으며, 쉽게 다운로드 역시 가능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바로가기: https://soundcloud.com/stream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 자만도 (Jamendo)

자만도에 나와 있는 음악들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reative Commons) 로 보호되고 있는 음악으로 저작권 사전 허락 표시가 되어 있는 만큼 안전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음악은 대부분의 독립적인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기성 가수의 음악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사운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른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음악 다운

다양한 음악의 재생 목록과 라디오 방송국이 있으므로 여러 음악을 접해보려는 애호가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자만도 바로가기 : https://www.jamendo.com/



3. 사운드클릭 (SoundClick)

사운드클릭 역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무료 음악 다운 웹사이트입니다.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이 있는 노래의 경우 별도 구입도 가능합니다.

무료 음악 다운

장르에 따른 다양한 음악 목록을 제공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계정으로 손쉬운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 생일이나 특별한 날을 맞은 친구에게 배경 음악을 선택하여 배경 음악과 함께 카드를 이메일로 전화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운드클릭 바로가기 : https://www.soundclick.com/



4. 리버브네이션 (ReverbNation)

리버브네이션 (ReverbNation)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는 사이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지만 특히 팝과 얼터너티브 음악, 그리고 힙합 장르에서 다수의 음악을 제공합니다.

현재 리버브네이션은 4백만 명에 가까운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레이블과 함께 협업하며 음악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제공하는 것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무료 음악 다운

다수의 노래를 웹사이트를 통해서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리버브네이션 바로가기 : https://www.reverbnation.com/



5. 아마존 뮤직 스토어

아직 우리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아마존에서도 무료 음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용자는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로 프라임 가입자의 경우, 일정 금액으로 아마존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한 만큼 모든 음악의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마존 프라임이나 아마존 뮤직에 별도로 가입하지 않아도 아마존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무료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존 뮤직 바로가기 : music.amazon.com



6. 오디오 아카이브 (Audio Archive)

인터넷 아카이브의 오디오 섹션으로 무료 음악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오디오 북과 라이브 음악 등을 스트리밍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디오 아카이브에는 2백만 개가 넘는 음악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음악의 출시 연도와 아티스트, 그리고 지역이나 언어 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예상치 못했던 훌륭한 음악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기성 가수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음악들도 찾을 수 있는 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디오 아카이브 바로가기 : https://archive.org/details/audio



7. CCTrax

무료 음악 다운

씨씨트랙스 (CCTrax)의 음악들은 역시 저작권 사전 허락 표시가 되어 있는 것으로 사이트 내에서 안전하게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레이브, 아티스트들이 활동 중이며 다양한 음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정을 만들거나 가입하지 않고서도 스트리밍 되는 음악을 즐기거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마음에 드는 앨범 전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CCTrax 바로가기 : https://cctrax.com/



8.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 역시 무제한으로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스트리밍하는 최대 사이트입니다. 또한 구글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세계 2위의 검색 엔진이기도 합니다.

유튜브는 거의 대부분의 음악들을 스트리밍 하지만 다운로드 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노래들을 검색하여 무료로 들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오디오 라이브러리의 경우, 저작권 사전 허가 표시를 받은 다수의 음악들이 존재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있는 경우 다운로드가 어렵지만 이렇게 사전 허가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 다운로드 받아서 영상의 배경음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 youtube.com



9. 오디오맥 (Audiomack)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오디오맥은 사운드클라우드와 비슷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 최고의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씁니다.

다양한 무료 음악을 제공하며, 전 세계의 다수의 아티스트, 레이블 등이 참석하여 여러 애호가들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마치 포털과 같이 인기 급상승어와 인기 아티스트와 작품들을 소개하며, 특히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힙합과 레게 등의 섹션을 별도로 운영하는 등 여러 세대의 기호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모든 음악이 무료는 아니지만 여러 음악들의 무료 다운로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디오맥 바로가기 : audiomack.com



10.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마존이 뮤직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과 마찬가지고 구글 역시 플레이 스토어 내에서 별도의 뮤직 섹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가수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무제한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료의 경우 지역에 따라 제공되는 옵션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외에도 애플 뮤직과 스포티파이 (Spotify)에서는 무료 음악 섹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이트 별로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