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 및 거래 가능 상품 총정리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주가가 폭락하면서 주식투자에 관심을 갖는 개인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전용 계좌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증권사에 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
먼저 계좌개설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 비대면
- 지점 활용
- 은행 및 우체국
1) 비대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면서 증권사에서도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혜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개설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계좌개설 후 주식 거래까지 가능합니다.
먼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을 지참 한 후 삼성증권 mpop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습니다.
실명 확인 개인정보 동의 후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바로 이미지를 전송합니다.
순서에 따라 계좌 정보 및 ID 등을 입력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이후 본인의 투자경험과 성향에 대한 정보 선택 후 타 금융기관 본인계좌 실명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이 때 확인을 위해 삼성증권에서 자신의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자신의 은행계좌를 확인하여 입금된 1원과 함께 입력된 인증번호를 앱에 입력하면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가 완료됩니다.
2) 지점 방문 개설
지점에 방문하시는 경우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 직원을 통한 즉시 개설이 가능합니다. 이때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합니다.
이렇게 계좌를 개설하신 후 온라인 거래를 위해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증권거래용 공인인증서 발급 혹은 가지고 계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기존 은행 이체용 공인인증서는 증권거래용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증권거래를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거나 증권사에서 발급하는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은행 및 우체국 개설
지점의 경우와 비슷합니다. 신분증과 도장 지참 후 계좌개설 서류 작성 후 개설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거래하시는 경우 계좌개설 후 홈페이지에서 ID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어느 방법으로 개설하셔도 상관없으나 온라인 거래를 위해서는 ID 등록 및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하는 만큼 처음부터 비대면 계좌를 선택하는 것이 비용이나 시간면에서 유리하다고 판단됩니다.
2. 삼성증권 거래 가능 상품
이렇게 계좌개설을 하신 후 거래 가능한 금융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비대면/지점/은행, 우체국 개설 경우
- 국내주식
- 해외주식
- 선물옵션
- 펀드, ELS, 채권 등
- CMA / MMF
- 개인연금 및 연금펀드
2) 비대면/지점 개설의 경우
- 금리, 환율, 상품, 해외 선물 거래
즉 위의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비대면과 지점 계좌개설의 경우만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3) 지점 개설만 가능한 경우
- IRP 계좌
즉 개인연금 계좌를 위한 펀드 및 ELS 매매를 원하시는 경우 지점 방문을 통해 IRP 계좌를 별도로 오픈하셔야 하며 비대면과 은행 개설의 경우 연금계좌 개설은 불가능합니다.
이상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과 거래 가능 상품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금리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