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환율 및 역외 환율 조회, 계산기 활용 방법

실시간 환율

실시간 환율 및 역외 환율 조회

환율은 다른 국가 대비 한 국가의 통화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시시각각 상황에 따라 변합니다.

일반적으로 국가가 위기에 닥칠수록 해당 국가의 통화 가치는 하락하게 됩니다. 지난 1997년 외환위기나 2008년 금융위기 당시의 경우를 봐서도 알 수 있듯이 한국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을수록 원화의 가치는 하락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화가치의 변동성을 이용하여 많은 부를 축적하신 분들도 있게 마련입니다.
그런만큼 경제인 뿐 아니라 현대사회를 사는 우리가 통화 가치에 신경을 쓰는 이유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변화하는 실시간 통화 가치의 변화는 어떻게 알아 볼 수 있을까요?


1. 실시간 환율 / 역외 환율 조회

먼저 어플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개인보다는 신뢰할만한 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어플을 통해서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통화 가치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혹은 각 은행에서 운영하는 어플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실시간 환율

안드로이드 네이버 어플

이렇게 어플에서 보실 수 있는 것은 매매 기준율로 매매나 매수 포지션에 따라 수수료가 붙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어플의 경우 한국에서의 거래 시간 까지의 통화 가치만 기록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화의 거래는 전 세계적으로 24시간 거래되는 만큼 은행이나 기관의 영업시간 외 역외 환율에 대해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통화 가치가 크게 움직이는 최근과 같은 경우는 통화 가치의 변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시간으로 통화가치를 업데이트 해주는 어플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nvesting.com 의 어플의 경우 아래와 같이 시시각각으로 각 통화가치를 업데이트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환율

Investing.com 어플을 보시면 네이버에서 나온 숫자와 통화가치가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시간대 별로 통화 가치의 변화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nvesting.com 어플 바로 가기

그리고 달러 외에도 유로, 엔화, 위안화 등 세계 각국의 통화 가치를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2. 환율 계산기

계산기 역시 네이버 어플을 활용합니다. 네이버 어플을 보시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에서 데이터를 받아 기록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환율

매매 기준율은 어느 곳이나 같습니다. 계산 시 은행을 선택 후 매수와 매도, 송금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대율 중 보통 은행에서 우대받는 우대율을 기록하면 해당 숫자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네이버 어플 외에도 각자 이용하시는 은행의 어플을 이용하시면 바로 환전 서비스와 연결되는 만큼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재택근무를 위한 화상회의 프로그램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