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 가격 및 무료 시청 방법 알아보기

와챠플레이 가격

왓챠플레이 가격무료 시청 방법 알아보기

왓챠플레이는 넷플릭스와 비슷한 한국의 OTT 서비스로, 초고속 인터넷의 상용화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TV가 없어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6년 1월 웹 서비스 오픈 후 5월 앱을 출시하면서 2016년 올해의 어플의 위치에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 기준 넷플릭스의 한국 가입자는 3백만 명, 왓챠플레이의 가입자는 5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 케이블 시청인구의 다수가 와챠플레이에 가입을 하면서 한국에서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글의 순서

  1. 왓챠플레이 무료 시청
  2. 왓챠플레이 가격
  3. 넷플릭스와의 비교


1. 왓챠플레이 무료 시청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이용권을 구매하게 되면 첫 2주간의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이용 기간이 주어집니다.

이 기간에는 과금이 되지 않으며, 2주 간의 무료 이용기간이 끝나고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바로 가입 때 등록했던 신용카드에서 요금이 지출되게 됩니다.

1인당 이 무료 체험기간은 최초 가입 시 1회만 제공됩니다.
1달 간의 무료 체험기간을 제공하는 넷플릭스와는 달리 기간이 짧은 것이 아쉽습니다.


2. 와챠플레이 가격 및 요금제

와챠플레이 가격

와챠플레이는 2가지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1인이 혼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TV나 PC, 그리고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나 시청이 가능합니다. 동시 시청 가능한 인원 수는 1명으로 2명 이상 동시 접속시 동영상 접속이 중단됩니다.

와챠플레이 가격

4인이 동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는 높은 화질과 100개의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주로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요금제입니다.


3. 넷플릭스와의 비교

넷플릭스 가격

넷플릭스가 1인 사용 시 9,500원의 가격을 책정하는 것에 비해 모든 와챠플레이 가격 이 전반적으로 넷플릭스에 비해 저렴합니다.

국내 방송국에서 제작, 방송하는 대부분의 작품들을 와챠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개인의 취향을 파악하고 추천하는 기능 역시 보유하고 있으며,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챠플레이 가격

다수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및 디즈니의 마블 시리즈 역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프로그램과 외국 영화 역시 시청이 가능하지만 최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넷플릭스와는 달리 와챠플레이는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지 않는만큼 기존의 TV 방송국 프로그램만 시청하시는 분들께는 넷플릭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 같은 화제의 프로그램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만큼 자신의 취향대로 두 서비스 중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격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