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를 위한 화상회의 프로그램 및 리모트 미팅 시스템

화상회의 프로그램

재택근무 를 위한 화상회의 프로그램 및 리모트 미팅 시스템 TOP 10

전 세계적으로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솔루션 에 대한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회사가 아닌 집에서 일한다고 할지라도 각각의 팀 구성원들은 관리 팀 혹은 업무를 위해 다른 팀 직원들과 상호작용이 필요하게 마련입니다.

집이라는 고립된 작업환경에서 생산성을 높이는 도구 중 하나는 바로 화상회의 시스템 입니다.

이렇게 재택근무를 해야 하는 근무자들을 위해 온라인 회의를 가능하게 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TOP 10을 알아 보았습니다.


글의 순서

  1. 줌 (Zoom)
  2. 구글 행아웃
  3. 구글 미트
  4. 스카이프
  5. GoToMeeting
  6. 시스코 웹엑스
  7. 슬랙
  8. 블루진스
  9. 빅블루버튼
  10. Appear.in


1. 줌 (Zoom)

줌 (Zoom)은 비즈니스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화상회의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다양한 플랜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인 회의의 경우 무료에서부터 대기업의 경우 1인당 19.99달러를 지불해야 하는 옵션 등 다양합니다.

전체 회사 단위로 계약이 가능하며 최대 200명의 미팅 참가자와 무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메일, 가상 미팅 URL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구글 행아웃

구글에서 제공하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으로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구글 행아웃은 효과적인 화상회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구글 서비스 사용자의 경우 더 저렴하게 제공되며 최소 한달 6달러의 요금으로 시작됩니다.


3. 구글 미트 (Google Meet)

구글 행아웃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업 고객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Google Meet은 일정 동기화, 회의실 예약 및 더 세련된 인터페이스 등 팀 구성원들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화상회의 시스템 입니다.


4.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Skype

2011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스카이프는 기업용 화상 회의 도구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최대 25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원격근무를 위한 다양한 화상회의 시스템 을 제공합니다.

최소 한달 2달러에서부터 시작합니다.


5. GoToMeeting

GoToMeeting에는 화상회의 및 원격근무를 위한 다양한 회의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참가자들 간의 즉각적인 인앱 채팅 시스템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10명의 리모트 미팅 참가자들에 대해 월 14달러에서 부터 시작하여 150명 이상의 인원에 대한 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시스코 웹엑스 (Cisco WebEx)

특히 화상회의 참여 인원이 많은 대기업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참가자의 위치와 참여 시간 등의 조건에 따라 한 달 13.50달러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7. 슬랙 (Slack)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협업도구인 슬랙 (Slack) 역시 화상회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슬랙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곳이라면 화상회의를 위해 슬랙을 사용하는 것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 내에서 이미 슬랙을 사용하고 있다면 함께 제공되는 리모트 미팅 기능을 활용하는 것 또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대일 비디오 채팅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며, 대규모 회의의 경우 기업형 맞춤 가격으로 견적을 따로 받아야 합니다.


8. 블루진스 (BlueJeans)

블루진스는 협업 도구와 통합되는 모든 기능을 갖춘 화상회의 프로그램 입니다. 다른 경쟁업체와는 달리 단순하고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회의실 및 이벤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어디서나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업 회원의 경우 최소 월 16.65달러에서부터 시작합니다.


9. 빅블루버튼 (BigBlueButton)

주로 교육 및 온라인 학습을 위해 제작된 리모트 미팅 시스템입니다. 주로 학생 및 교사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맞춤형 웹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10. Appear.in

소규모 그룹에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리모트 미팅 솔루션. 간소화된 기능으로 빠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팀의 경우 월 99.99달러의 비용으로 최대 150명이 사용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쿠폰 찾던 아빠가 만든 7년 만에 5조원 된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