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 사는 법/미국 주식 사는 법
코로나 이후 미국 증시가 상승하면서 올해 미국 주식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그 중 올해 상반기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투자한 해외 주식은 바로 테슬라 (TSLA) 입니다.
2020년 상반기 (1월~6월) 국내 한국 예탁 결제원 증권정보포털이 공개한 국내 투자자 주식 순매수 순위에 따르면 테슬라가 1위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성장성입니다.
특히 올해 초 430달러에 불과했던 테슬라 주가는 7월말 현재 143달러를 기록하며 30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성장하는 매력적인 기업 테슬라 주식을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테슬라 주식 사는 법/미국 주식 사는 법
1. 테슬라 주식 사는 법: 주식계좌 개설
테슬라가 대단한 것은 무엇보다 제 1의 자동차 기업으로 여겨졌던 일본의 도요타 시가총액을 넘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기업에 등극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GM과 포드 등 내노라 하는 미국의 대표 자동차 기업들의 시가총액의 합보다 더 큰 금액을 기록하며 많은 투자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성장하는 테슬라 주식 어떻게 매입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주식 계좌 개설입니다.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해외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계좌가 필요합니다.
원하는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거래용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해외 주식 계좌 개설 전 각 증권사의 이벤트를 점검 합니다.
많은 경우 비대면 계좌 개설의 경우 많은 혜택을 부여하거나 수수료를 인하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환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어느 증권사가 환율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역시 검토 후 주식계좌를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테슬라 주식 사는 법: 환전 하기
미국 달러화를 가지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투자를 위해서 환전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게 원화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화를 입금하면 증권사에서 알아서 환전을 해주게 됩니다.
미국 주식 시장의 거래 시간은 동부 기준으로 오전 9:30~오후 4시까지로 한국 시간으로 하면 밤 11:30~새벽 6시까지입니다.
하지만 써머타임이 시행되는 3월 8일 이후 6개월 간은 한 시간씩 앞당겨 집니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에 맞춰 거래하게 되는데 저녁에 원화로 주문하며 증권사에서 환전하여 주문을 진행합니다. 매수 뿐 아니라 매도 역시 동일합니다. 이렇게 원화거래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매번 번거롭게 환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훨씬 편리합니다.
3. 테슬라 주가 확인하기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주가는 실시간 대비 대략 15분 늦은 데이터를 보여주게 됩니다. 만일 실시간 테슬라 주가를 보기 원하신다면 다른 주식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가 순간마다 무섭게 상승하는 경우가 있어서 실시간 주가를 알려주는 어플 사용은 필수적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등의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신 후 매수 매도 주문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매수 주문을 실행합니다.
미국 주식 거래 역시 국내 주식 거래와 동일합니다. 주문하고, 입력했던 가격에 주식을 팔겠다는 사람이 나타나게 되면 거래가 성립됩니다.
미국 주식 시장 시간에 맞춰 한국의 밤에 주문하고 다음 날 오전에 내역을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밤 시간이 되기 전 예약주문을 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투자자들의 경우 주식 시장 개장과 함께 그날 주가의 향방을 확인 후 주문을 넣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식은 올해 안에 S&P 500 지수 내에 포함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음에 따라 당분간은 상승 기조를 이어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이렇게 미국 주식 사는 법을 익혔다면 이제는 다른 주식에도 관심을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포토샵 cc 2020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 방법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