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방법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 구입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시 구매를 하여 프로그램을 보유하던지 아니면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에 따르면 일시 구매의 경우, 2020년 현재 179,000원으로 가정 및 학생용이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만 내장되어 있습니다.

MS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다면 다달이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최대 6명과 공유할 수 있는 Office 365 Home을 구입하거나, 1인이 사용할 수 있는 좀 더 낮은 금액의 Office 365 Personal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바로가기

두 프로그램 모두 일시 구매에는 있지 않은 MS 아웃룩과 퍼블리셔,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매달 금액을 지속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만큼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러한 유료 프로그램 외에도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무료 다운로드를 허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글의 순서

  1. 파워포인트 무료다운 프로그램 활용하기
  2. 이메일 주소 알아내는 법
  3. 구글 프레젠테이션 활용하기


1. 학생 및 교사를 위한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프로그램

먼저 학생과 교사 등 교육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MS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학생용 office> 를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에서 제공하는 무료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란에 자신의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를 시작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일 자신의 학교 이메일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학교에 문의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서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를 비롯하여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대학생인 만큼 대학교의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메일 주소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생성 후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학생인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학생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고 바로 무료다운로드 가 가능합니다.


2. 이메일 주소를 모르시는 경우

이메일 주소를 잘 사용하지 않아 모르시는 경우, 학교 홈페이지에서 즉각적인 생성이 가능합니다.

연대의 경우도 연대 홈페이지에서 학사지원 – 연세메일 로 들어가셔서 좌측 하단에 신규메일 생성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 365에 대한 무료 다운로드 안내도 나오니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세대 뿐 아니라 한국 내 전체 대학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만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구글 프레젠테이션 / 구글 슬라이드 활용하기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만일 학생이나 교사가 아니라 파워포인트 무료다운로드 를 활용하시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 슬라이드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워포인트와 흡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팀원들끼리의 공유와 수정, 그리고 코멘트가 가능한만큼 파워포인트 못지 않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구글 프레젠테이션 바로 가기

구글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한 구글 프레젠테이션 활용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