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사용법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는 한국 MOOII Tech가 개발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이나 다른 전문적인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자나 스마트폰 같은 기기로 찍은 사진들을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색상 조절이나 크기 조정 등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 중입니다.
글의 순서
포토스케이프 특징
포토스케이프는 윈도우나 맥 (Mac)에서 작동하지만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은 한국어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언어팩을 설치하면 원하는 언어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3.7 버전의 경우, 윈도우 XP에서 8까지 다양한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했으나 최근 출시된 포토스케이프 x 의 경우에는 오직 윈도우 10에서만 작동이 가능합니다.
원래 출시 당시 포토스케이프 X 는 무료 버전으로, Pro는 유료버전으로 출시되었으나, 현재 Pro 역시 무료 버전으로 누구나 다운로드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바로 연결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ore 열기 클릭 후 무료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포토스케이프는 전문적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보다는 일부 기능면에서 떨어지는 부분이 있지만 여전히 사진을 자르고 필요한 효과를 주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새롭게 다운받은 포토스케이프 X의 기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진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확 바뀐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일부 기능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색상: 사진을 밝거나 어둡게, 선명도를 높일 수 있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 빛: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빛 기능으로 화면의 다양한 효과가 가능해 졌습니다.
- 삽입 기능: 삽입에서는 이전 버전의 <개체> 에 있었던 기능 뿐 아니라 화살표, 직선을 그려넣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나의 사진 위에 다른 사진을 첨가하고, 스티커를 붙이는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일관 편집과 콜라주 이어붙이기 등 기존 기능을 보강하여 좀 더 섬세하게 신경쓴 흔적이 보입니다.
특히 GIF 애니메이션 기능은 기존의 사진을 활용하여 GIF 파일로 변경시킬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음악 듣기 사이트 및 어플 추천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