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무료 폰트 상업적 무료 다운 사이트 추천 TOP 3+

한글 무료 폰트 상업적 무료 다운 사이트 추천 TOP 3+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폰트에 대해 한 번 쯤은 고민을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라 할 수 있죠.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이미지에 맞는 폰트는 의미를 더 잘 전달할 뿐 아니라 보기에도 좋기 마련입니다. 문제는 괜찮아보이는 폰트들의 경우 상업적으로 이용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무료 폰트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저작권 없는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한글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추천 TOP 3+

  1. 네이버 폰트
  2. 구글 폰트
  3. 문체부 무료 폰트
  4. 공공누리


1. 한글 무료 폰트: 네이버 폰트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한글 무료 폰트 사이트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내에 있는 네이버 폰트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폰트는 국내 폰트 사이트 가운데 가장 많은 종류의 폰트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폰트에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나눔 시리즈의 폰트가 있습니다. 나눔고딕, 나눔스퀘어 등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다수의 폰트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글 무료 폰트

또한 각 개인과 기업이 제공하는 폰트 등 다양한 폰트의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기업이 제공하는 폰트에는 tvN과 조선일보명보체, 그리고 폰트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디자인 회사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폰트가 제공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폰트는 모두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각 폰트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를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 하여 컴퓨터나 웹사이트에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폰트 바로 가기


2. 한글 무료 폰트: 구글 폰트

구글 역시 다양한 폰트를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폰트에 들어가신 후 먼저 한국어로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Language 부분을 Korean으로 바꿔주신 후 엔터를 누르면 다음처럼 화면이 바뀌면서 다양한 종류의 폰트를 보여줍니다.

한글 무료 폰트

네이버에서도 보았던 나눔 시리즈의 폰트와 더불어 주로 영문 폰트지만 한국로 바뀌었을 때 어떤 모양을 보이는지 함께 보여주어 폰트 선택이 용이합니다.

글씨체와 굵기 등을 확인하신 후 원하는 종류의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원하는 폰트를 클릭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한글 무료 폰트를 제공하니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폰트 바로 가기


3. 문화체육관광부 무료 폰트

또한 각종 기관에서 제공되는 한글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각 지자체나 기관 등에서 제작한 폰트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한 곳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 무료 폰트

각 지방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글씨체가 매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무료 폰트의 경우 문체부에서 제공하는 123종의 무료 폰트를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 지방의 특색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추가 폰트의 경우 마음에 드는 폰트를 클릭하기만 하면 별도의 조치 없이도 바로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바로 가기


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사이트인 OPEN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저작권없는 공공저작물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로 민간과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또한 매우 편리합니다. 폰트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해당 폰트의 제작연도와 소유 기관, 그리고 다운로드 횟수 등 해당 폰트에 대한 다양한 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무료 폰트 바로 가기

이상 다양한 한글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무료 폰트를 찾으시는 분들께 좋은 답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포토샵 cc 2020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 방법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