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케이알 에서 도메인 연결 및 DNS 설정하기

호스팅케이알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연결 / DNS 설정하기

호스팅케이알 (메가존)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인 Godaddy.com을 통해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첫 해만 할인 가격일 뿐 그 다음 해 부터는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저 역시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신 경우, 호스팅케이알에서 제공하는 아마존 AW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이미 타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어떻게 도메인 연결 (DNS 설정)을 해야 할까요?

도메인을 구입한 회사가 아닌 타사가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구입한 도메인을 타사 네임서버로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그러면 호스팅케이알 도메인을 타사 네임서버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입할 때 도메인 네임서버 설정하기

먼저 도메인 구입할 때 아예 네임서버를 자신이 이용하는 호스팅 서비스로 설정하여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호스팅케이알 (Hosing.kr)로 이동합니다.

호스팅케이알

먼저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여 등록이 가능하다면 바로 등록을 진행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등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도메인 이름을 발견했다면 바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스팅케이알

호스팅케이알 에서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대로 등록을 진행합니다.

개인 정보 입력 후 하단의 네임서버 정보 (DNS) 에서 바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 서비스의 네임서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호스팅케이알

저의 경우 블루호스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BlueHost를 선택하면 바로 1,2차 네임서버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일일히 타사 호스팅 업체의 네임서버를 미리 알아 수정시켰어야 했지만, 현재는 이렇게 따로 알아볼 필요 없이 자동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도메인 구매 및 등록 과정이 끝나면 바로 자신이 이용하는 서비스에 가서 도메인 소유권을 확인하고 웹사이트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미 구입한 도메인 DNS 연결하기

호스팅케이알

그럼 이미 구입한 도메인을 다른 네임서버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로그인 후 <도메인 관리>를 클릭하고 네임서버 이전을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 후 하단에서 <네임서버 설정 관리> 클릭 후 원하는 네임서버 선택 후 이전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이미 설정되었던 것을 옮기는 만큼 약간의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빠르게 변경시켜주는 편입니다.

이 경우 역시 변경이 된 후 바로 자신이 이용하는 호스팅 서비스에 들어가서 바로 도메인 소유권 확인 후 웹사이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TOP 10
온라인으로 중고팔아 억만장자 된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