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노트북 추천 (경량 노트북) BEST 7 (2020년 추석선물)

가벼운 노트북 추천 (경량 노트북) BEST 7 (2020년 추석선물)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등의 휴대용 장치들이 많이 개발이 되었지만 노트북의 기능을 따라가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업무를 볼 때나 혹은 과제를 위한 리포트를 쓸 때, 그리고 다양한 인터넷 검색 등에 사용할 때 저 개인적으로도 아이패드보다는 노트북을 선호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노트북의 무게. 성능이 좋으면서도 어디든지 휴대가 간편한 가벼운 노트북을 찾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오늘은 저 같이 가벼운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가볍고 멀티태스크가 가능한 고성능의 경량 노트북 추천 제품을 알아 보았습니다.


가벼운 노트북 추천

  1.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2. LG 그램
  3. 한성 노트북
  4. 에이수스 Vivo
  5. HP 노트북
  6. LG 울트라PC
  7. 에이수스 젠북


1. 가벼운 노트북 추천: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삼성전자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노트북 중 하나로 뛰어난 성능과 함께 초슬림, 초경량을 자랑합니다.

39.6 cm FHD 광시야각 QLED 디스플레이로 무게는 1.19Kg 밖에 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10 내장제품으로 SSD 256 GB 로 매우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인텔의 i7-1165G7 CPU로 빠른 업무 처리 속도와 더불어 대부분의 게임 구동 역시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무선 충전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혹은 갤럭시 워치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터치패드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혹은 업무 처리 중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고 또한 PC와 스마트폰을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을 경우 바로 PC로 전송되어 자동 저장될 뿐 아니라 화면 미러링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할 일을 바로 PC의 큰 화면으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2. 가벼운 노트북 추천: LG 그램

가벼운 노트북을 얘기할 때 그램을 빼놓고 얘기하기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가벼운 노트북의 선두주자인 그램은 더 얇고 더 강한 기능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PU는 인텔 i5 시리즈 11 (i5-1135G7) 세대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보다 더 빠른 업무속도를 가지고 있는 SSD와 대용량 배터리로 충전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원 버튼을 누르면 바로 부팅과 로그인이 한 번에 되는 원터치 지문인식 기능을 장착하고 있어 안전하고 또 빠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8GB의 메모리와 확장 슬롯으로 언제든지 메모리 추가가 가능한 다목적 노트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가벼운 노트북 추천: 한성 노트북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한 번의 충전으로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사용이 가능한 경량 노트북. 콘센트를 자주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욱 가볍게 이동이 가능한 노트북 입니다.

최신 i5-1021U CPU 탑재로 더욱 빠른 구동이 가능하며 8GB 메모리 탑재이며 16G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광시야각 IPS 패널이며 SSD 500GB 저장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빠른 성능이지만 메이저 노트북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가성비 최강의 경량 노트북 입니다.



4. 에이수스 Vivo Book

i5 10세대 인텔 코어 코멧레이크 CPU와 엔디비아의 외장 그래픽, 8GB 메모리와 512GB의 SSD 장착 및 최강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노트북 입니다.

특히 엔디비아 지포스 MX250 탑재로 사진 편집과 동영상 편집 및 그래픽 작업과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도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고성능이지만 비교적 가벼운 1.4Kg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며 두께 역시 매우 얇습니다.

특히 하만 카돈 (Harman Kardon)의 사운드를 통해 고품질의 디테일한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터치패드에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원터치 로그인이 가능하며 매번 로그인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5. HP 노트북

i5 10세대 CPU를 탑재했지만 상대적으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의 HP 노트북. 마이크로엣지 디스플레이로 넓은 대화면을 경험하실 수 있으며, IPS 급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56GB의 SSD, 메모리는 4GB가 탑재되어 있지만 확장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12.5 시간으로 몇 시간의 외출의 경우 더 간편하게 외출하실 수 있습니다.

무게는 1.43Kg으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하며 비슷한 가격대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LG 울트라 PC

그램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한 또 다른 선택. 1.3Kg으로 그램보다는 조금 더 무겁지만 비슷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 LG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

라이젠 5-4500U CPU와 8GB의 메모리로 빠른 구동이 가능합니다. 최대 16GB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내장형 그래픽과 256GB의 SS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램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지만 무게는 980g에 불과하며 다른 울트라 PC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눈을 생각한 리더모드와 IPS 패널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한 PC입니다. 그램과 비슷한 성능을 원하지만 더 저렴한 가격을 원하시는 분들께 권합니다.



7. 에이수스 젠북 14

정확히 A4 사이즈의 노트북으로 초소형 초경량의 울트라 포터블 노트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i5 10 세대 CPU와 엔디비아의 MX250 그래픽, 16GB 메모리와 512 GB의 SSD 저장장치 등 고성능을 구가하는데 필요한 모든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페이스 로그인으로 보안과 로그인이 간편합니다. 다른 노트북과는 달리 아마존의 알렉사 (Alexa)가 탑재되어 있어 음악 재생과 뉴스 읽기 등 클라우드 기반의 음성 서비스인 알렉사가 질문에 응답해 줍니다.

배터리 포함 1.26Kg의 무게로 어디든지 휴대가 간편한 경량 노트북 입니다.

시중에 출시된 제품 중 i5 10세대 이상의 고성능 노트북 중 상대적으로 가벼워서 휴대가 간편한 경량 노트북 추천 제품을 알아 보았습니다.

노트북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의 글
가성비 노트북 추천 순위 TOP 10 (2020년)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쿠팡 파트너스에서 오는 수익으로 사이트 운영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