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하나 잘 만들어 3억 달러 된 회사

거울
Mirror

거울 하나 잘 만들어 3억 달러 된 회사

대학 졸업 후 뉴욕에서 사업을 운영하던 브린 (Brynn Putnam). 그녀는 출산 후 가정과 직장을 병행하는 중에 운동을 위해 체육관을 방문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바쁜 스케줄 중에 요가나 필라테스 강좌를 위한 시간을 맞춘다는 것은 더욱 쉽지 않은 일이었죠.

그래서 그녀는 다른 곳을 굳이 가지 않고도 세상에서 가장 편한 장소인 집에서 체육관에서 맞는 수업과 동일한 수업을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과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만든 제품, 미러 (Mirror).

홈 트레이닝을 위한 획기적인 제품

거울

미러 (Mirror)는 굳이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마치 헬스클럽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수업을 듣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스위치가 꺼져있을 때는 그저 마치 일반 거울 과도 같지만 사실은 LCD 패널이 달려있는 스트리밍 장치로 약 35Kg 정도의 무게입니다.

미러 (Mirror)는 이렇게 작동합니다. 먼저 헬스클럽과 마찬가지로 피트니스 강사의 수업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합니다.

최고 수준의 피트니스 클래스

거울

미러에서 제공하는 수업으로는 복싱, 필라테스, 요가, 유산소, 근력운동 및 발레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합니다.

각 클래스마다 세밀한 지도와 함께 전국 최고의 피트니스 스튜디오에서 활동하는 인증된 강사가 수업을 진행합니다.

미러가 특별한 점은 수업이 시작되면 LCD 패널을 통해서 강사의 수업을 보면서 강사의 모습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업을 진행하면서 사용자는 자신의 칼로리 사용량과 더불어 심장 박동 등의 건강 상태를 화면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와의 호환성

거울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스마트폰의 앱과 애플 워치를 통해서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LCD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서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터치가 필요 없이 때문에 LCD 화면에 터치로 인한 얼룩도 남지 않습니다.

미러 (Mirror)의 하드웨어 가격은 1,495달러. 그리고 기기의 구입과 함께 월 39달러의 라이브 스트리밍 강의료 1년 구독분을 추가로 구입해야 합니다. 각 분야별로 다양한 50개의 수업이 매주 추가됩니다.

일대일 교육을 원하는 사람들은 월 40달러에서 75달러 하는 추가 요금으로 개인 교육 강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헬스클럽에서 하는 개인지도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입니다.

미러의 다양한 활용성

CEO 버린은 뉴욕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미러에서 제공하는 운동 수업은 그저 시작단계에 불과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향후 미러를 사용하여 패션과 미용, 혹은 명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미러를 그저 체육관 장비가 아닌 생활 몰입형 플랫폼으로 만들고자 하는 전략인 것입니다.

수업까지 포함하여 2,000달러의 장비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다른 첨단 운동 장비에 비해서는 그리 높지 않은 비용입니다.

변화하는 홈 트레이닝 시장

뉴욕 타임즈가 미러 (Mirror)를 가장 나르시즘이 가장 운동기구라고 표현한 가운데, 국내에도 이미 비슷한 기능을 가진 운동기구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큼 우리에게 다가온 첨단 운동 기기의 시대. 앞으로의 홈 트레이닝 시장은 또 어떻게 변화될까요?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설립 3년 만에 10억 달러 핀테크 기업이 된 커피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