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순위 탑10
구글 애드센스는 거의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디지털 광고이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만큼의 소득을 올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월 100만원도 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보시고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쉽지 않다고 알려진 애드센스를 통해서 생활을 충분히 영위할 수 있는 소득을 올릴 뿐 아니라 매년 100억원이 넘는 고소득을 올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2018년 기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순위 10위의 수익은 한화 80억원이 가량이었으며 올해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위가 80억이라면, 과연 애드센스 수익 1위는 얼마일까요? 과연 수익 1위 웹사이트는 어떤 주제를 다루고 있을까요?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를 통해서 고소득 웹사이트 비결과 특징을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순위 탑10
- 잭 해릭 (Jack Harrick)
- 피트 캐시모아 (Pete Cashmore)
- 마커스 프린드 (Markus Frind)
- 클락 벤슨 (Clark Benson)
- 케빈 로즈 (Kevin Rose)
- 마이클 아링턴 (Michael Arrington)
- 제이미 프레터 (Jamie Frater)
- 코트니 로젠 (Courtney Rosen)
- 케빈 P 라이언 (Kevin P Ryan)
- 페레즈 힐든 (Perez Hilton)
1위.잭 해릭 (Jack Harrick)
잭 해릭 역시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사이트인 위키하우 (wikiHow)의 창업자이자 미국의 기업인입니다. 하지만 그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는 위키하우 (wikiHow) 하나 뿐은 아닙니다. eHow와 루미네슨트 테크놀리지 (Luminescent Technologies), 그리고 빅트레이 (BigTray)가 있습니다.
모든 것에 대한 방법을 전해주는 사이트인 위키하우의 한 달 방문자는 2천만 명에 달하며, 위키하우는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 거대 웹사이트로 발전했습니다. 위키하우는 기술과 식품, 과학 및 모든 분야에 대한 도움이 되는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위키하우
- 카테고리: 교육 및 방법 제시
- 수입: 매달 2백만 달러
2위. 피트 캐시모어 (Pete Cashmore)
피트 캐시모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이자 블로그 중의 하나인 매셔블 (Mashable)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북 스코틀랜드의 한 지방에 살고 있던 그는 이 매셔블 사이트를 그가 19세였던 2005년 개설했습니다.
그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자신의 블로그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요 테크 전문 웹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대학에 가는 대신 자신의 블로그를 키우는데 전념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가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그의 부모님 조차 그가 무엇을 하는지 알지 못했으며, 어느날 영국의 데일리 메일의 한 기자가 매셔블의 편집자를 찾기 위해 그의 집 문을 두드렸을 때야 비로소 알게 되었다는 일화는 이미 널리 알려진 얘기가 되었죠.
매일 10개 이상의 기사를 몇 년간 포스팅 했던 그의 웹사이트는 이제 그에게 거액을 벌어다주는 황금거위로 변모했습니다. 그리고 매셔블은 2017년 지프 데이비스에게 5천만 달러에 매각되었습니다. 그의 꾸준함과 성실함이 일개 IT 블로그를 구글 애드센스 순위 2위의 웹사이트로 변모시켰습니다.
3위. 마커스 프린드 (Markus Frind)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마커스 프린드. 하지만 그는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세계 최대의 데이팅 웹사이트인 프렌티오브피쉬 (PlentyofFish)의 설립자이자 CEO이기도 합니다.
2003년 설립된 PlentyofFish는 당시에는 온라인으로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였을 뿐 아니라 2003년 시작부터 2014년까지 이 사이트를 통해 벌어들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최대 1억 달러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이렇게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직원이 75명에 불과하다는 사실입니다. 프로그래밍과 네트워킹, 그리고 고객 서비스 담당자들로 주요 직책이 이루어져 있으며, 2015년 7월 14일 이 데이팅 서비스 웹사이트는 이후에 등장한 The Match Group에게 5억5천5백만 달러라는 거액에 매각되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프렌티오브피쉬
- 카테고리: 온라인 데이팅
- 수입: 매월 1백만 달러
4위. 클락 벤슨 (Clark Benson)
클락 벤슨은 온라인 상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기업인 랭커 (Ranker)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2009년에 설립된 랭커 (Ranker)는 클락 벤스의 5번째 스타트업으로 한 명의 전문가보다는 다수의 일반인들이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기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온라인 상의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한 정보가 나열되고, 독자들의 의견에 따라 각 지식에 대한 순위가 결정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랭커
- 카테고리: 정보
- 수입: 매달 6십만 달러
5위. 케빈 로즈 (Kevin Rose)
digg.com의 설립자인 케빈 로즈. 캘리포니아 출신으로 오리건과 라스베가스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학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전공했지만 닷컴시대의 개막과 함께 기술 스타트업 설립을 위해 1998년 학교를 중퇴합니다.
이후 테크TV의 제작보조와 공동 호스트 등으로도 일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그는 2012년~2014년까지 구글 벤처스의 벤처 파트너로도 활동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디그 (2003년 설립)
- 카테고리: 컨텐츠 공유
- 수입: 매달 십오만 달러
6위. 마이클 아링턴 (Michael Arrington)
애드센스의 수익과 관계없이 마이클 아링턴은 현재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 하나로 손꼽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기술 스타트업 정보지 중 하나로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테크크런치 (Techcrunch)의 창업자이자 공동편집자이기 때문입니다.
캘리포니아 출생으로 캘리포니아의 헌팅턴 비치와 영국의 서리에서 자랐으며, 대학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 클레어몬트 맥키나 칼리지 (Claremont McKenna College)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리고 1995년 스탠포드 로스쿨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졸업 후 유명 로펌에서 근무했던 그는 새로운 일에 대한 열망으로 2011년 테크크런치를 시작했으며, 사이트를 키우는데 전념했고, 테크크런치를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기술 사이트 중 하나로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저 역시 주기적으로 techcrunch 사이트를 통해서 기술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고 있으며, IT와 기술 스타트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반드시 구독해야 할 사이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테크크런치
- 카테고리: IT, Tech
- 수입: 매달 350,000달러
7위. 제이미 프래터 (Jamie Frater)
제이미 프래터는 2007년 설리된 리스트버스 (Listverse)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추려서 탑10을 선정한 리스트 기사를 주로 보여주는 리스트버스 (Listverse)는 매일 5십만 명 가량의 방문자를 가진 거대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리스트버스
- 카테고리: 정보, 연예
- 수입: 매달 십오만 달러
8위. 코트니 로젠 (Courtney Rosen)
코트니 로센은 이미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ehow.com의 설립자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이트 중 하나로 현재 다량의 기사와 17만개 이상의 영상을 제공하며 구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단계별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How가 설립된 것은 1999년. 이후 오늘날까지 일며 eHow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사이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이하우닷컴
- 카테고리: 교육 및 정보 사이트
- 수입: 매달 십만 달러
9위. 케빈 P 라이언 (Kevin P Ryan)
미국의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 인사이더 (BusinessInsider)의 설립자입니다. 1998년 설립된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미국 뿐 아니라 영국, 호주와 북유럽에 이르기까지 별도의 다양한 지역에서 경제전문 뉴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비즈니스인사이더
- 카테고리: 경제 전문지
- 수입: 10만 달러
10위. 페레즈 힐튼 (Perez Hilton)
페리스 힐튼과 착각하기 쉬운 그의 원래 이름은 마리오 아르만도 라밴데이라 쥬니어 (Mario Armando Lavandeira Jr)입니다. 페레즈 힐튼은 그의 필명인 셈입니다. 미국의 유명 블로거이나 칼럼리스트이기도 한 그는 그의 블로그에서 가십기사를 다루는 것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출신으로 뉴욕 대학 (NYU)을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배우로서의 경력을 쌓기를 원했지만 어려움을 겪은 그는 2005년부터 자신이 알고 있는 사실들을 블로그에 옮기기 시작했고, 그의 사이트는 대표적인 연예 가십 사이트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 사이트 바로가기: 페레즈 힐튼 닷컴 (2005년 시작)
- 카테고리: 연예, 가십
- 수입: 매달 6십만 달러
블로그와 사이트를 통해서 높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있는 탑10 고소득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글을 읽으신 분이시라면 느끼셨겠지만, 이들 사이에는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틈새시장 공략
그들은 자신들이 잘 아는 틈새시장을 공략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로 새로운 스타트업에 대한 기사를 주로 조사하여 올린다던지, 아니면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을 나누는 등 다른 사이트에서는 보기 힘든 특정분야에 대한 자신만의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열정과 노력
매달 백만 달러의 돈을 벌어들이는 매셔블 (www.mashable)의 설립자이자 CEO인 피트 캐시모어는 하루 10개 이상의 기사를 작성하며 매셔블을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기술 사이트로 성장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하루 10개의 기사는 아닐지라도 웹사이트의 성장과 많은 독자들을 방문을 이끌기 위해서는 하루 1~2개 이상의 꾸준한 포스팅은 사이트 운영자의 기본이 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이외 수익창출
비록 여기에서는 애드센스 수익 및 순위 만을 열거해 놓았지만 이들 모두 하나의 웹사이트를 통해 애드센스 외의 다른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세계 순위 10위까지의 인물들과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살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뿐 아니라 다양한 수입의 수단이 되고 있는 웹사이트와 블로그. 여러분도 지금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참고자료: https://www.rankred.com/top-10-highest-google-adsense-earners-in-the-world/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