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관광 및 볼거리 추천 BEST 7

뉴욕 관광 및 볼거리

뉴욕 관광 및 볼거리 추천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미국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뉴욕을 떠올리실텐데요. 뉴욕은 다양한 고층건물과 랜드마크, 예술과 패션 등 다양한 면에서 여행자들을 사로잡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의 어느 도시보다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 도시로 해외 여행을 계획할 때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미국의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사실 이전에 비해 관광을 가는 것이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 방문하시지 않은 경우라면 한 번 쯤은 뉴욕만이 줄 수 있는 매력을 경험하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뉴욕은 미국의 어느 도시 대비 가장 다양한 명소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차이나타운에서부터 영화에 등장한 조그만 카페 역시 인상적입니다. 브로드웨이의 공연과 재즈 클럽 역시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평범한 뉴욕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평범한 경험과 더불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럼 어떤 곳을 방문해야 할까요? 뉴욕의 대표적인 명소와 이벤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욕 관광 및 볼거리 추천 BEST 7

1. 911 기념관 및 박물관

2001년 테러로 인해 무너진 월드 트레이드 타워 자리에 세워진 건물입니다. 수 년간의 공사를 거쳐 새롭게 개관한 건물로 기존의 건물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 무너지기 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요. 약 3,000명의 희생자가 생겼던 만큼 아픈 상처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911 사고에 대한 기억을 그대로 담고 있는 기념관으로 엄숙하고 감동적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연을 담고 있는 만큼 적어도 2시간 이상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기존의 월드 타워를 기억하셨던 분들께는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911 기념관에 대한 좀 더 자세한 투어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911 기념관 투어 알아보기

2. 메트로폴리탄 뮤지움

뉴욕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 메트로폴리탄이 있습니다. 물론 5번가에 위치한 MOMA도 있지만 규모와 상징성 면에서 메트로폴리탄과 비교조차 할 수 없습니다.

1층의 고대 이집트 전시장에서부터 다양한 인류가 걸어온 발자취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른 국가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작품과 유물로 사실 모든 작품을 하루 안에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전체를 보는데 4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계속 서 있어야 하는 만큼 편한 신발은 필수 입니다.

뉴욕 관광

미국의 독립전쟁 당시의 모습과 작품들, 유럽의 중세시대와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명작으로 마치 고등학교 미술책에 들어와있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동아시아관도 있는데요. 한국과 일본, 중국관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넓은 중국관과 일본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한국관이 안타까웠는데요.

마치 전체 인류의 문명의 역사를 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발코니에 있는 메트로폴리탄 카페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대가 있기는 하지만 박물관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즐기는 브런치 역시 일품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뮤지움 입장료는 현재 성인 기준 30달러 입니다. 메트로폴리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뮤지움 입장료 및 정보 알아보기

3. 브루클린 브릿지

뉴욕을 상징하는 또 하나의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뉴욕 시 의 많은 상징적인 구조물 중 하나인 브루클린 브릿지는 미국 에서 가장 오래된 현수교 중 하나이자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6개 차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스트 강을 건너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연결합니다. 관광객들은 계속해서 다리 를 건너 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뉴욕 관광

어떤 사람들은 뉴욕의 다른 명소를 선호하여 브루클린 브릿지를 포기하지만, 만일 예산이 부족 하다면 이는 도시 를 경험 하고 두 자치구 의 독특한 전망 을 무료 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다리를 따라 걸으면 여름에는 그늘이 없기 때문에 매우 더울 수 있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혼잡을 피하고 싶은 경우라면 오전 9시 이전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잡을 피하고 싶다면 오전 9 시 이전 에 가는 것을 추천 합니다.

4. 브라이언트 파크

맨하튼 웨스트 사이트의 버려진 철로에 자리잡은 이 거대한 공원으로 뉴욕을 대표하는 공원 중 하나입니다.

물론 센트럴 파크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뉴욕을 대표하는 세 지역 인 미트패킹 거리 , 웨스트 첼시 및 헬스 키친거리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트 파크에서 점심 시간에 몰려드는 직장인들과 관광객들을 보는 것도 뉴욕의 일상을 볼 수 있는 좋은 볼거리이기도 합니다.

방문객 과 맨해튼 사람들은 단지 경치 그 이상을 즐기기 위해 잘 손질된 공원으로 모여듭니다. 맨해튼 미드타운 직장인, 패션 위크 기간의 패셔니스타가 몰려 드는 점심 식사 장소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공공 예술 작품과 공원 내의 길거리 음식, 23 번가 잔디밭으로도 널리 알려진 넓은 피크닉 및 일광욕 공간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트 파크의 겨울이나 가을 역시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지만 여름이 최적의 타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워싱턴 스퀘어 파크

로우어 맨하탄의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근처에 뉴욕대도 있으며 그리니치 빌리지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특히 많은 예술인들이 몰려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들은 분수 에서 물장구 를 치고, 가수들과 예술가들은 스케치 나 사진을 팔고, 체스 애호가 들은 모여서 서로 게임을 합니다.

한때 묘지였으며 보헤미안의 명소 였던 이곳 은 이제 어린이 놀이터, 그늘진 피크닉 공간을 갖추고 있어 지역 주민 과 방문객 모두 를 끌어들이는 동네의 대표적인 명소가 되었습니다.

근처의 소호 역시 패션과 쇼핑의 거리로 함께 둘러보시면 좋은 명소입니다.

6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

뉴욕의 대표 지하철역이자 기차역입니다. 오래 전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오래전 뉴욕의 분위기를 그대로 볼 수 있는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그랜드 센트럴에서 점심을 먹거나 쇼핑을 할 수 있지만 최근 방문객 들은 단순히 경치 를 즐기는 것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보자르 신고전주의 건축물 사진을 몇 장 찍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뉴욕 볼거리

유명한 중앙 홀은 반짝이는 대리석 바닥, 금과 니켈로 도금된 샹들리에, 하늘을 테마로 한 천장이 특징입니다.

그 밖에도 꼭 가봐야 할 명소 로는 인포메이션 부스 시계, 속삭이는 갤러리 , 과일, 고급 식료품, 별미 를 판매하는 유럽식 식품 시장 인 그랜드 센트럴 마켓 등 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대표적인 굴 레스토랑인 오이스터바와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7. 콜롬비아 대학교

뉴욕을 대표하는 아이비 리그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뉴욕에도 다양한 대학이 있지만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대학교이기도 합니다.

뉴욕의 천문학적인 땅값을 고려했을 때 컴퍼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대단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근처의 거의 대부분의 빌딩은 대학의 기숙사로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학교 답게 근처에는 일반 뉴욕 대비 레스토랑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온 학생들을 고려하여 중식, 한식, 일식, 멕시칸 등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식당이 있어 더욱 반갑기도 하지만 한국에서의 맛을 기대하기란 어렵습니다.

아래로 내려가시면 리버사이드 파크가 있으서 강 건너 바로 뉴저지의 모습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콜롬비아 대학교의 경우 스쿨투어가 있습니다. 스쿨투어의 경우 방문 전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학교 스쿨투어 예약하기

참고의 글

뉴욕 관광 글을 맺으며

이상 뉴욕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가보실만한 명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더 많은 명소와 여행지가 있으며, 실제 가보시면 더 흥미로운 명소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쇼핑의 명가 5번가, 뉴욕 현대 뮤지움, 하이라인, 센트럴 파크, 부자들이 모여 있는 어퍼 이스트 사이드, 소호 등 매력적인 많은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