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주 추천 순위 및 배당 ETF (VYM, VIG, DVY)

미국 배당주

미국 배당주 추천 순위 및 배당 ETF (VYM, VIG, DVY)

이제 주식투자는 미래를 준비하는 개인들에게 누구나 해야 하는 투자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물론 시세 차익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장기간의 투자를 통해 시세차익 뿐 아니라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원한다면 배당주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특히 성장하고 있는 미국증시를 고려해 볼 때 전통적으로 높은 배당금을 주는 미국 배당주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야 할 때 입니다.


글의 순서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배당 주식 순위
미국 배당 ETF


미국 배당주 투자

배당 주식은 회사 수입의 일부를 투자자들에게 분배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미국 배당주들은 매 분기마다 일정 금액을 투자자들에게 지불합니다.

그리고 상위 배당 주식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지불금을 증가시키며 투자자들은 배당주에 대한 투자로 마치 연금과 같은 현금 흐름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때 투자자들은 배당주에서 나오는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으며, 또 재투자하도록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기적으로 고배당을 지급하는 주식들은 성장주식에 비해 변동성이 적음으로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방법에는 크게 2 가지가 있습니다. 고배당을 지급하는 개별 배당주에 투자하는 방법과 배당주 만으로 구성된 배당 ETF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배당 주식 순위

아래는 미국 상위 25개 배당주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National Health Investors Inc. (NHI)의 경우 매 분기 1.10 달러의 배당금에 배당수익성은 9.27%에 달합니다.

미국 배당주
미국 배당주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성은 배당액을 주가로 나눈 값으로 투자자가 배당수익으로 부터 얻은 비율을 나타냅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IT 기업인 애플의 배당수익률이 0.97%에 불과한 것과 비교해 본다면 NHI의 배당수익률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개별 배당주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투자 전 몇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기업에 대한 조사와 더불어 배당금을 얼마나 오랜기간 동안 끊임없이 지불해 왔는지에 대한 배당 히스토리 등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미국 배당 ETF

배당수익률이 높은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배당주에만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배당 ETF에 대한 투자 역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자산규모와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투자되는 미국 배당 ETF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1) 뱅가드 고배당 ETF (Vanguard High Dividend Yield: VYM)

VYM은 FTSE High DIvidend Yield Index를 추종하는 펀드로 2019년 11월 기준 400개의 고배당 주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률은 3.77%이며 수수료는 0.06%로 뱅가드 펀드의 명성처럼 다른 ETF에 비해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2) 뱅가드 배당 가치상승 ETF (Vanguard Dividend Appreciation: VIG)

배당금을 상승시킨 기록이 있는 회사의 주식만을 보유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뱅가드 펀드입니다.

미국 배당주

약 182개의 배당주를 포함하고 있는 나스닥 US 배당 인덱스 (Nasdaq US Dividned Achievers Select Index)를 추종합니다. 배당수익률은 1.98%이며, 비용은 0.06%입니다.

3) 아이쉐어 선택 배당 인덱스 ETF (iShares Select Dividend Index: DVY)

지난 5년간 배당금을 지불했던 기록이 있는 90개 종목을 추종하는 ETF로 수익률은 4.61%이며 수수료는 0.39%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4) Invesco Zacks Multi-Asset Income (CVY)

149개의 배당금 지급 주식으로 이루어진 Zacks Multi-Assets Index를 추적하는 ETF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고배당 주식에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 위한 ETF입니다.

수익률은 6.43%이며 수수료는 0.97%로 다른 ETF 대비 높은 편입니다.

이 외에도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배당 ETF 들이 있습니다. 수익률 변동이 큰 소규모 ETF에 투자하는 것은 손실 확률 역시 높습니다.

철저한 조사와 신중한 투자로 현명한 투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온라인으로 중고팔아 억만장자 된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