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및 해외 주식 투자를 위한 추천 사이트 TOP 7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이제 국내 주식 뿐 아니라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 투자에 나서고 있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간 한국 주식이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미국 주식의 경우 잠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하락하기는 했지만 많은 전문가들의 우려와는 달리 한달 만에 하락폭을 만회하며 다시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8년 금융위기의 여파로 2009년까지 주가의 절반 이상이 폭락하며 미국 경제에 대한 회의가 일었으나 이후 500%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해외 비즈니스 소식과 더불어 기업 뉴스, 혹은 펀드 관련 뉴스에 익숙해져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같습니다.
물론 국내 경제 신문에서 해외 주식 투자 관련 소식을 전해주곤 하지만 선별되어 전해지는 성향이 있으며 알고 싶은 모든 소식을 알려주지는 못합니다.
그러면 미국 주식 투자 및 해외 투자에 대한 소식을 바로 알기 위해서 참조해야 하는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회원 가입이나 유료가 아닌 무료 사이트 중심으로 꼭 알아야 되는 사이트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1. CNBC
미국의 NBC 방송의 경제 뉴스 채널입니다. TV 방송과 인터넷 뉴스 사이트에서 경제 관련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V 방송의 경우 한국의 SBS와 제휴로 경제뉴스를 전하고 있으나 아무래도 TV를 직접 봐야하는 만큼 어디에서나 보기에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이트의 경우는 다릅니다. 어디서나 앱을 통해서, 혹은 모바일 웹 뉴스를 통해서 언제든지 경제관련 뉴스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극히 일부의 기업 분석 기사를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매우 드물며 대부분의 경우 무료로 제공됩니다.
웹사이트에서 CNBC의 라이브 TV 방송을 시청하거나 오디오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 및 기업 뿐 아니라 세계 경제에 관련된 다양한 뉴스들, 원자재 관련 뉴스, 다양한 스타트업 및 성공한 개인에 관련된 스토리 역시 투자에 영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2.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미국의 뉴스 포털인 야후에서 운영하는 금융 뉴스 입니다.
실시간 S&P 500 지수와 다우지수, 나스닥 및 세계 주가 지수인 니케이, 홍콩 항생지수 등 세계 각국의 주가지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 기업에 대한 동향 및 전문가들의 분석을 볼 수 있으며, 많은 경우 유료 뉴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경제 뉴스 역시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모로 유용한 경제 사이트입니다.
3.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투자 사이트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경제 및 금융 관련 뉴스를 속보로 전하며 국내 외의 기업 및 투자 관련 소식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상품의 실시간 거래 가격을 앱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자재와 세계의 주식시장 및 주가지수, 각 나라의 경제지표, 외환 시장의 소식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원자재의 경우, WTI 원유 뿐 아니라 크루드 오일, 구리, 아연 등의 금속과 금, 은, 백금 등의 실시간 시세 뿐 아니라 환율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ETF.com
이미 국내에서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개별 주식을 매입하는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개별 주식 뿐 아니라 시장 전체에 대한 투자의 경우 ETF 투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ETF에 투자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사이트 ETF.com. 다양한 펀드 회사의 다양한 ETF에 대한 소식 뿐 아니라 각 주가지수 추종 ETF에 대한 디테일 등의 정보를 바로 조사가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거래되는 ETF 의 종류 및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수익률 역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ETF 투자자라면 반드시 참조해야 하는 사이트 이기도 합니다.
5. Dividend.com
배당주 투자자들을 위한 사이트로 미국 배당주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주식의 배당일과 배당 금액, 배당 펀드 등 다양한 주식의 배당 정보와 더불어 가장 많은 배당금을 지불하는 주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10년 주기, 25년 주기 등 기업의 배당 역사 또한 한 번에 볼 수 있어 주기적으로 배당을 지급하는 주식을 가려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미국 배당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투자자라면 알아두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이상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6. 블룸버그 (Bloomberg)
아쉽게도 유료 사이트입니다. 전문가들의 경제와 금융 분야의 분석 기사들이 눈에 띱니다. 미국 뿐 아니라 중국 및 세계의 경제 관련 소식을 다루고 있으며, 투자 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역시 S&P 500 와 다우 지수 뿐 아니라 전 세계 주가지수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스타트업 관련 뉴스 역시 다루고 있습니다.
유료지만 유료로 가입 전 10개 정도의 기사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세계 및 미국 경제 뉴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월스트리트 저널 (WSJ)
역시 아쉽게도 유료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드는 비용이 아깝지 않을만큼 충실한 뉴스를 제공하는 몇 안되는 미디어 이기도 합니다.
WSJ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계약할 경우 처음에는 주당 1불 정도의 금액으로 일정 기간 이용할 수 있지만 결국 장시간 이용할 경우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국경제 신문 앱을 통하시면 월스트리트 저널을 월 2만원의 금액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제 뉴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방법을 통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실시간 세계 경제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미국 주식 투자 및 해외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도움되는 미디어 및 사이트를 살펴 보았습니다.
인베스팅닷컴을 제외하고는 모두 영어로 되어 있지만 번역 앱을 통해 충분히 내용 전달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S&P 500 지수에 투자하는 미국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