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추천 앱 TOP 15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우리는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수 많은 일들이 스마트폰 만으로도 가능해진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유저 뿐 만이 아니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유저들의 경우 애플의 앱 스토어를 통해서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는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백만 개 가까운 아이폰 용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앱 중에 어느 아이폰 앱이 적합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미 수 많은 유저들이 좋은 평가를 내린 아이폰 추천 앱 TOP 15을 살펴 보겠습니다.
최고의 아이폰 추천 앱 TOP 15
1. 아이폰 추천 앱: 구글 크롬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애플에서도 검색엔진은 구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은 거의 모든 면에서 애플의 사파리를 업그레이드 한 것이지만 여러 기기에서 동기화되므로 모든 기기에서 북마크가 가능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북마크 해 놓은 것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한 조건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검색창 자동완성 이나 데이터 저장 등의 문제도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2. 아이폰 추천 앱: 드롭박스 (Dropbox)
최근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가 많이 존재하지만 드롭박스는 모든 플랫폼에서 잘 작동하는 서비스로 사용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드롭박스를 사용하면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있는 한 모든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포함한 여러 전자 장치에서 파일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듀오링고 (Duolingo)
듀오링고는 언어학습 전용 웹사이트로 앱으로도 제고오디고 있는 무료 언어 학습 플랫폼입니다.
2019년 11월을 기준으로 23개 언어 및 94개 코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사용자 수는 3억 명이 넘는 인기 무료 앱입니다.
간편하게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외국어 학습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4. 마이피트니스팔 (MyFitnessPal)
스마트폰 전용 다이어트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의 음식 섭취 및 운동량을 추척합니다. 다이어트 과정을 게임화 시킴으로 사용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음식의 영양소 추적을 위해 사용자는 다양한 음식 품목의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혹은 앱의 기존 데이터에서 수동으로 찾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2015년 2월 스포츠웨어 업체인 언더아머에서 4억 7천5백만 달러에 인수하면서 더욱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피트니스 전용 앱입니다.
5. 아이폰 추천 앱: 샤잠 (Shazam)
우연히 들은 노래가 무슨 노래인지 궁금할 때 사용해야 하는 앱. 샤잠을 사용하면 이렇게 모르는 노래를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재생 중인 음악을 듣고 몇 초 안에 해당 노래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래 제목과 가사, 밴드 정보 및 노래 구입 옵션 등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통해서 자신이 검색한 노래에 대한 목록을 만들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아이폰 추천 앱: 범블 (Bumble)
최근의 다양한 데이팅 앱이 출시된 가운데 범블이 다른 일반적인 데이트 앱과 다른 점은 여성이 먼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앱의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상대방을 매칭하면 여성은 24시간 동안 메시지를 보내서 매치를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인앱 구매나 사용자의 증가는 틴더 (Tinder)가 훨씬 높지만 범블의 사용자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7. 아이폰 추천 앱: 라이프썸 (Lifesum)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맞춤형 계획 및 음식 추적기를 제공하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케토 (Keto) 등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를 제공하며 먹은 음식을 기록하고 칼로리 양을 조절해 주는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먹은 음식 칼로리를 기록하며 운동량도 함께 기록하여 건강한 체중감량을 진행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아이폰 추천 앱: 트위치 (Twitch)
트위치는 비디오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로 2011년 6월 6일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아마존 닷컴의 자회사로 아마존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좀 더 다양한 유저들이 광범위한 종류의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면 트위치의 경우 게임에만 집중되어 있는 플랫폼으로 게이머들에게 또 다른 인기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여행 전문 어플리케이션 트립어드바이저. 여행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여행자들이 제공하는 최고의 관광 명소, 레스토랑 등 수 많은 리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의 예약이 앱으로 가능하며 여행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앱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0. 아이무비 (iMovie)
iOS용 모바일 편집 프로그램으로 원래는 유료였으나 2017년 이후 완전한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영상 편집을 위한 화면 전환, 자막 추가, 영상 효과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샘플 오디오 라이브러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을 원하신다면 한 번쯤은 시도해봐야 하는 앱으로 손꼽힙니다.
11. 스포티파이 (Spotify)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음악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직 한국에는 정식으로 진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수의 사용자들이 IP를 해외로 우회할 수 있는 VPN을 통해서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스포티파이를 사용하여 메이저 음반사에서 라이선스한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무료이용에 있어서는 시간 제한이 있었으나 2014년 폐지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음반사에게 라이선스하여 합법적으로 제공한 음악에 대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훌루 (Hulu)
디즈니에서 넷플릭스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OTT 서비스입니다. 미국 TV의 각종 콘텐츠 시리즈와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특히 디즈니의 영화 및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직 한국에는 정식 진출하지 않았지만 넷플릭스 보다 저렴한 요금이 큰 강점입니다. 마블 무비 팬들에게 권해드립니다.
13. 에버노트 (Evernote)
메모형 스마트폰 어플의 효시와 같은 존재로 2008년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버노트 이후 다양한 종류의 메모 앱들이 출시 되었지만 여전히 에버노트는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기 앱 중 하나입니다.
14. 스냅챗 (Snapchat)
미국의 메신저 서비스로 수신인이 내용을 확인하는 즉시 사라지기 때문에 단명 메시지라고도 불립니다.
사생활 노출이 최소화 된다는 점에서 이를 꺼리는 많은 사람들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10대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스냅챗에서 다양한 필터를 제공하는 카메라 기능이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15. 구글 포토
비록 애플이 아이클라우드에 저장 장치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구글 포토의 무제한 사진 저장 기능을 따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은 구글 드라이브 공간에 최대 15GB 의 고품질 사진을 구글 계정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포토는 스마트 앨범 헬퍼를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기본 사진 편집 도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사진을 저장하는데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아이폰 추천 앱 입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쿠폰 찾던 아빠가 만든 설립 7년 만에 5조원된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