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데믹 사운드: 유튜브 음악 저작권 피하기 및 유튜브 배경 음악 추천
유튜브 음악 저작권에 대한 것이 작년부터 큰 이슈가 되어 왔습니다. 구독자 몇 십만 명이나 되는 유튜브 채널 운영자들도 수익창출 정지 통지를 받는 등 저작권에 대한 제재가 더욱 강화되고 있는 듯 합니다.
유튜브가 현재까지 커올 수 있었던 것에는 저작권 규제가 그리 크지 않았다는 사실도 한 몫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가 완전히 자리잡은 현재 저작권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된 것이죠~
그럼 유튜브 음악 저작권 피하기 방법과 유튜브 배경음악 추천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유튜브 음악 저작권 피하기 방법
먼저 저작권 논란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등 여러 사이트에서 저작권 없는 무료 음악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원의 경우 그리 다양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의 영상에 맞는 음원을 찾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만일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원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외부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근 해외 유튜버들을 포함해서 국내 유튜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바로 에피데믹 사운드 (Epidemic Sound) 입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Epidemic Sound) 가격
에피데믹 사운드는 저작권 없는 음원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SNS 운영자나 웹사이트 운영자들, 그리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할 만한 다양한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만큼 제한없이 음원을 활용이 가능하며, 현재 10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에피데믹 사운드의 음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옵션은 두 가지입니다. 개인의 경우 한달 15불, 그리고 비즈니스의 경우 매달 49불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자, 그리고 팟캐스트 운영자 모두 포함이 됩니다.
저작권 없는 음원을 염려 없이 사용하는 금액이 한 달 15달러로 2만원도 채 되지 않는 금액으로 여러 음원의 선택과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Epidemic Sound) 가입
가입은 Create account를 클릭 후 가입 하신 후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음원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첫 달은 무료이며 30일 내에 해지할 경우 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에피데믹 사운드는 총 32,000개의 음원과 64,000개의 효과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커스틱과 팝, 힙합 및 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입 전 하단에 인기 아티스트들의 음원이 있으니 한 번 들어보신 후 결정하셔도 무방합니다.
한달 2만원 남짓한 금액으로 유튜브 음악 저작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서비스.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포토샵 cc 2020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 방법
무료 영화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