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및 멤버십 변경 방법 (계정 공유 금지)

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및 멤버십 변경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를 금지시키면서 많은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전에 계정 공유 서비스를 통해서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이제는 공식적으로 계정 공유가 아닌 넷플릭스를 통해서 직접 결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계정 공유 금지의 경우 한 가족 내에서만 공유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친구나 지인과 함께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이전의 멤버십이 아닌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고형 요금제도 출시되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넷플릭스는 2023년 11월 이후 계정을 공유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허용하지 않는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기존의 경우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계정 공유 사이트를 통해서 함께 계정을 공유할 파티원들을 모집하고 각각 적절한 비용을 부담하여 저렴하게 이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렇게 계정 공유 사이트를 통해서 가족이 아닌 사람들이 공유하는 것이 금지되었는데요. 이제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멤버십의 공유는 한 집에 사는 가족과만 가능합니다.

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에서는 같은 IP를 사용하는 분들에 한해서만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규정을 변경했는데요. 계정 소유자와 동일한 IP 내에서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를 통해서 인증한 경우만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정 공유를 금지한 대신 좀 더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바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입니다. 이 요금제를 통해서 아주 저렴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천의 글: 킹콩티비 새주소: 해외 축구 무료 중계 사이트

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1. 광고형 스탠다드

기존에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멤버십 등의 3가지 요금제로 운영되었지만, 현재는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멤버십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즉 베이직 대신에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로 변경되었는데요. 광고형 스탠다드의 경우 기존 베이직 대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500원 / 월 기준
동시접속 2인까지
풀 HD 고화질
모든 스마트 기기 이용 가능 (스마트폰, 티비, PC, 태블릿 등)

광고형 스탠다드의 경우 일부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넷플릭스의 모든 드라마, 영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대신 광고가 함께 표시되는 요금제이며, 최대 2인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계정 공유 서비스가 4천원 이상이었던과 비교했을 때 월 2,750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광고 역시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 있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자세히 알아보기

2. 스탠다드 요금제

스탠다드 요금제는 기존의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멤버십입니다. 어떠한 광고 없이 모든 프로그램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든 영화와 드라마,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2인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13,500원 / 월 기준
풀 HD 고화질
모든 기기 시청 (스마트폰, 티비, 태블릿, PC 등)
총 2대 기기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능

광고형 스탠다드의 경우 일부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없지만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모든 프로그램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만일 같은 가정에 거주하지 않은 분들을 추가하길 원하는 경우 월 5,0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3. 프리미엄 멤버십

기존의 프리미엄 멤버십과 동일한 요금제 입니다.

17,000원 / 월 기준
동시접속: 최대 4인 까지
UHD 고화질 시청
모든 기기 시청 가능 (스마트폰, 티비, 태블릿, PC 등)

가장 높은 요금제로 최대 4인이 무제한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광고없이 드라마, 게임, 영화 등의 콘텐츠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족이 함께 이용하시면 좋은 요금제입니다. 외부인의 경우에도 계정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1인당 월 5,000원의 요금으로 최대 2인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인원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인원 추가 알아보기

최신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넷플릭스의 초반에는 한 달 무료 혜택을 제공했지만 현재는 무료 시청 혜택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대신 신용카드를 통해서 할인이나 무료 시청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할인 카드로는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와 삼성 디지털 탭탭 카드가 있습니다.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카드의 경우 디지털 혜택에 특화된 카드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인 경우 OTT 구독에 대해 최대 1만 2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월 실적 80만원 이상인 경우 최대 2만원까지 구독 서비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가족의 모든 지출을 한 카드로 모아서 지출하는 경우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카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바로가기

삼성 디지털 탭탭 카드의 경우에도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디지털 카드의 경우에도 전월 실적 대비 할인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월 5,000원, 60만원 이상인 경우 월 7,000원, 90만원 이상인 경우 월 9,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 혜택을 살펴보신 후 적절한 카드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

넷플릭스의 경우 원할 때는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며 변경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 역시 가능합니다.

단 상위 멤버십으로 변경을 원할 때는 즉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위 멤버십의 경우 다음 결제일 기준으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의 경우 최근 가격이 상승하면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도입되면서 1인이나 2인 가정의 경우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활용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시면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