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어떤 해외여행 준비물 이 필요할까요? 출발 전 점검해야 할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를 살펴보겠습니다.
구정이나 추석, 혹은 여름 휴가 등 해외 여행을 간다는 것은 기쁘고 설레는 일입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낯선 곳에 간다는 것은 언제나 위험을 동반하기 마련입니다.
더욱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해외여행 준비물 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비자와 여권을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여권이 6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자신의 여권 기간이 충분히 남아있지 못하다면 여권 발급 기관인 각 지역 시청을 방문하셔서 갱신하셔야 합니다.
한국의 경우 다른 나라와는 달리 여권 발급 기간이 7일 미만으로 빠르게 발급되는 만큼 연장하는 것에는 큰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여행 출발 일 적어도 몇 주 전에는 여권이 준비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비자로 입국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미리 비자를 준비하며 몇 일간 체류가 가능한지도 미리 확인합니다.
그리고 교부받은 여권과 비자를 복사하여 따로 보관하여 혹시 모를 분실의 경우를 대비합니다.
도움되는 비즈니스 상식
2. 국제 운전면허증
여행지에서 운전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나 운전을 하지 않는 경우에라도 국제 운전면허증은 도 하나의 신분증 역할을 하게 마련입니다.
또한 혹시 모를 운전 상황에는 더할 나위없는 준비물이 될 수 있겠죠.
3. 여행지별 여행 경고 확인
국제 상황에 따라 외교부는 각 나라 상황에 대한 경고사항을 발표하게 마련입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치안 상황이 어떤지, 국제적으로 위험한 상황은 없는지, 정부에서 특별한 여행 경고를 발표했는지 미리 확인하여 준비하는 철저함이 필요합니다.
여행 경고가 내려진 상황이라면 위험을 무릅쓰고 해당 지역을 여행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4. 예방 접종 및 처방전 준비
출국하는 국가에 질병통제를 위한 특별한 예방접종이 필요한지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의 경우, 기온이 높고 다습한 만큼 전염병에 대한 주의가 내려진 지역으로 말라리아, 콜레라, 장티푸스, A형간염, 파상풍 등에 대한 예방접종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여행하는 지역에 필요한 예방접종 사항을 확인 후 지역 병원에서 준비 후 출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본인이 평소에 복용하는 약과 비상약 등을 준비합니다. 여행지에서 아플 경우 약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의약품과 더불어 별도로 처방전의 사본을 휴대하고 각각의 의약품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주사기가 필요한 경우 역시 의사의 처방전과 함께 휴대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소개팅 어플 순위 추천 Top5 +
무료 인터넷 라디오 어플 추천 Top 7
5. 현금을 준비합니다.
미국이나 일본 등의 산업화된 국가를 방문하는 경우, 국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문제가 없지만 덜 산업화된 국가의 경우 현금 없이 계산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국가일수록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ATM 기를 발견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국가의 화폐를 미리 준비하여 혹시 있을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6. 여행자 보험 가입
아무 일도 없는 경우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여행자 보험에 가입함으로써 혹시 있을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7. 가볍지만 철저한 준비
꼭 필요한 전자 제품 외에는 귀중품을 가져가지 않도록 합니다. 비싼 보석류의 경우 관광객을 겨냥한 도둑들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의 경우 집에 놓고 필요한 신용카드만 휴대하도록 합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여분의 안경과 선글라스 등의 필요 품목을 확인합니다. 수하물의 잠금 장치를 확인하고 귀중품은 수하물에 넣지 않고 휴대합니다.
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이 흥미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철저한 준비는 더 즐거운 여행과 안전을 약속합니다.
이렇게 출발 전 살펴봐야 할 해외여행 준비물 및 체크리스트 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