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PC 버전 시청 방법 총정리

쿠팡플레이 PC 버전

쿠팡플레이 PC 버전 시청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쿠팡 플레이는 로켓배송으로 잘 알려진 쿠팡에서 제공하고 있는 OTT 서비스입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국내에서는 이커머스 기업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OTT 서비스이기 때문에 시작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최근의 대부분의 국가대표 스포츠의 경우 쿠팡플레이를 통해서 제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근들어 사용자가 더욱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초기에는 주로 앱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했는데요. 최근에는 PC에서 시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앱이 아닌 컴퓨터를 통해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쿠팡플레이 무료 이용 방법

쿠팡플레이란?

쿠팡플레이는 쿠팡에서 제공하면 OTT 입니다. 미국의 아마존에서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가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비슷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의 경우 월 4,990원의 요금으로 무제한 무료 배송과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프로그램이 풍부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최근 자체 제작 프로그램과 다양한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까지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나쁜 선택은 아닐 듯 합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국가 대표 축구팀의 경기도 생방송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더욱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쿠팡플레이 PC 버전 시청 방법

이전에는 쿠팡플레이를 PC에서 시청하기 위해서는 쿠팡 플레이 앱을 PC에 연결시켜주는 작업을 진행해 주어야 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쿠팡에서 제공하고 있는 PC 버전을 통해서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1. 쿠팡플레이 PC 버전 접속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서 쿠팡플레이 PC 버전에 접속합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바로가기

2. 로그인을 진행하기

이미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된 경우라면 기존의 아이디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아직 가입을 하시지 않은 경우라면 <첫 달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 가입 후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첫 달 이용 후 바로 해지하여도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직 가입을 하시지 않은 경우 체험해 보신 후 가입을 결정하셔도 무방합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스마트폰 보다는 더욱 넓은 화면으로 PC에서도 시청이 가능한 만큼 최근들어 새롭게 PC를 통해서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PC 버전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이용 방법 Best 3

쿠팡플레이 PC 버전 사용법

1) 프로필 관리하기

위와 같이 쿠팡 플레이에 접속하시면 바로 프로필 섹션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의 경우 한 계정 당 최대 4명까지 초대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가족의 경우 각각의 프로필을 설정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주로 프로필 당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시청하는 것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 프로필 당 비밀 유지

특히 프로필 당 별도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을 볼 수 없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3) 키즈 시청 제한 기능

그리고 키즈 계정의 경우라면 주로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부모가 키즈 모드 핀 (Pin) 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정 연령 이상의 프로그램 시청을 위해서는 핀 번호를 입력해야 시청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인데요.

아이들이 연령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을 미리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

쿠팡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월 4,990원으로 무료 배송과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거의 무료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지상파 프로그램

쿠팡플레이에서는 무엇보다 지상파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방송 중인 드라마와 종영 드라마, 현재 진행 중인 예능 프로그램과 화제의 콘텐츠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모든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화제성 있는 상당 부분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미국 드라마 역시 시청이 가능한데요. 미국 드라마 팬이시라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국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작품 제작도 나서고 있는 만큼 추후 더 많은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2) 영화

다양한 영화 콘텐츠 역시 함께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명 인기 할리우드 영화에서부터 한국 영화까지 다양한 작품을 쿠팡플레이 내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최근 극장에서 상영했던 작품과 더불어 인기 작품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영화팬들이시라면 충분히 다양한 영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3) 스포츠

쿠팡 플레이의 경우 이전과는 달리 다양한 스포츠 경기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럽 축구에서 부터 전 세계의 인기 스포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대표적인 경기들과 더불어 이강인 선수가 속해 있는 PSG의 전 경기 역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이 외에도 스페인 라리가 등 유럽의 주요 축구 리그의 경기의 상당 부분을 시청할 수 있으며 조규성 선수가 뛰고 있는 덴마크 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포르투갈 리그 등의 주요 경기 역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다양한 스포츠 역시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요. 미국의 NFL도 시청이 가능하며 특히 해외의 다양한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가 대표 축구팀을 경기도 함께 제공되고 있는데요. 곧 있을 아시안컵의 전체 경기의 생중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축구팀의 아시안컵과 다양한 경기 시청을 원하시는 경우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경기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만 골라서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 스포츠와 국가대표 팀 경기를 원하시는 경우라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TV 연결 및 시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