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플렉스 배송 알바 신청 및 하는법, 단가표 및 수입

쿠팡 플렉스 배송 알바 신청 및 하는법

쿠팡 플렉스 배송 알바 신청 및 하는법, 단가표와 수입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쿠팡 플렉스의 경우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의 배송 알바로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시간만 일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수입이 필요한 경우 단기 알바나 부업으로 이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 수입이 필요한 주부의 경우에도 많이 신청하고 있으며, 직장인 역시 투잡으로도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세한 신청 방법과 단가표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추천의 글:

▶▶단기알바 추천 및 종류 알아보기

쿠팡 플렉스 배송 알바 하는법

쿠팡플렉스는 쿠팡의 배송 알바를 말합니다. 쿠팡의 경우 정식 배송 인력이 있지만 배송 물량이 많기 때문에 추가 인력을 통해 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쿠팡 플렉스의 경우 알바 지원자가 원하는 지역에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시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주부나 직장인 등의 투잡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쿠팡-플렉스-배송-알바-신청-및-하는법-단가표-및-수입

주부의 경우 여유 시간에, 직장인의 경우라면 퇴근 시간에 맞춰서 자신의 주거지 근처를 배송하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간은 주간과 야간, 새벽 등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좀 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이핑 재택 알바 부업 하는법 및 사이트 TOP 3

쿠팡 플렉스 신청 자격

쿠팡 플렉스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자격은 필요하지 않지만 아래의 조건이 구비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 (미성년자 지원 불가)
면허증이 있는 차량 이용 가능자
본인 계좌 사용 가능한 경우

먼저 연령은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지원이 불가합니다.

또한 운전면허증이 있는 개인으로 이용 가능한 차량이 있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종류는 소형에서부터 중형 등 모든 형태의 차량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 명의의 은행 계좌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입금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계좌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택 알바 추천 종류 및 부업 사이트 BEST 5

쿠팡 플렉스 신청 방법 및 하는법

신청은 쿠팡 플렉스 어플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쿠팡 플렉스 앱 다운로드 하기

갤럭시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셔도 무방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쿠팡 플렉스 앱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2) 로그인 하기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바로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가입한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배송 가능한 날짜 입력하기

자신이 배송 알바를 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을 입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야간 시간대가 기본 수수료가 더 높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야간 시간대를 선택하시는 것도 추가 수입을 얻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4) 일반과 반품 중 선택하기

쿠팡 플렉스의 배송에는 일반과 반품이 있습니다. 둘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5) 수량 입력하기

하루에 배송할 수 있는 수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수량만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소형 차량의 경우라면 적은 수량을, 차량이 큰 경우라면 더 많은 수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형 차량의 경우 대략 50개 정도의 물량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으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스럽지 않게 50개 정도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지역 입력하기

쿠팡 플렉스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거주지를 중심으로 근처 지역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집으로 오는 길에 배송을 할 수도 있으며, 주부의 경우에도 자신의 아파트 단지나 주거지 근처를 중심으로 알바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 자신의 차종 및 차량 번호 입력하기

이제 자신의 차종과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입력을 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며 검토 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 이후 절차

이제 쿠팡 플렉스에서 내용을 검토한 후 승인 여부를 알려주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큰 문제가 없다면 바로 승인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렇게 승인 알림을 받으면 문자에서 알려준 물류센터에 정해진 시간에 맞춰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QR 코드를 스캔하여 들어가면, 신청한 택배 물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택배의 바코드를 스캔한 후 송장을 분류하게 됩니다.

받은 물량에 대한 스캔작업과 분류 작업이 완료되면 바로 해당 주소로 배송을 하시면 됩니다.

이 때 스마트폰은 필수이며 배송이 진행되면서 스마트폰으로 바코드를 스캔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평소보다 빠르게 소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 배터리가 충분한 상태로 배송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박스를 만져야 하는 만큼 장갑과 박스를 옮겨야 하는 캐리어 등을 소지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 단가표 및 수입

쿠팡 플렉스를 신청하기 전 가장 궁금한 것이 아무래도 수입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배달 건수에 따라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건당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비닐의 경우 600원에서 800원, 박스의 경우 700원에서 1000원 정도의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주간보다는 야간 시간대에 더 높은 수수료가 책정되는데요. 비닐포장의 경우 700원에서 850원, 박스의 경우 900원에서 1,1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프레시백 수거의 경우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적은 경우 100원에서 최대 긴급의 경우 600원까지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산은 일반적으로 1주일에 한 번씩 이루어지며 비교적 빠르게 정산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유의할 점

쿠팡 플렉스의 경우 자신의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만큼 기름 값이 높은 경우에는 오히려 큰 수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지비를 감안해 보신 후 수익을 계산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