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사이트 및 어플 알아보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동영상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사이트 및 어플 알아보기

이제 사진이나 텍스트 보다는 GIF 같은 움짤 영상이나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채널에 여러 영상을 촬영하여 편집하여 올리는 것으로 수익을 올릴 뿐 아니라 이제 카톡 같은 메신저로 동영상을 보내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SNS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의 크기가 정해져 있다는 것인데요, 이메일로 동영상을 보내거나 카톡 같은 SNS로 보낼 때 동영상을 작은 용량으로 압축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동영상 용량 줄이기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사이트 및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의 순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3가지

  1. 프로그램 활용하기
  2. 사이트 활용하기
  3. 어플 활용하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먼저 동영상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화질을 낮추거나 길이를 줄이는 것을 통해서 전체적인 용량의 압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동영상 용량 압축을 위해서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는 어플을 통해 압축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각각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읽어보신 후 가장 편한 방법을 골라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1. 동영상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중에 여러 무료 동영상 압축 및 변환 프로그램이 나와 있는 가운데 이 중 가장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카카오 인코더 입니다.

국내 인코딩 프로그램 중 제일 풍부한 변환 포맷을 지원하며 깨진 파일도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파일 외에 오디오 파일 용량도 줄일 수 있어 다용도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곰믹스 다운로드 바로 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곰믹스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바로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후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곰믹스 프로그램을 첫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해서 프로그램으로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 하신 후 하단의 출력설정을 클릭하여 원하는 대로 설정을 변경시켜 줍니다.

파일 업로드 후 현재 설정값 변경을 클릭하여 원하는 동영상의 포맷을 고르고 코덱이나, 크기 조정, 프레임레이트 등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은 결국은 화질의 화소를 낮추어 용량 크기를 압축시키는 방법으로 때에 따라서는 육안으로 보기에도 화질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설정하는 비트레이트와 프레임레이트가가 낮을수록 화질이 떨어지는 반면 용량은 줄어드는 원리입니다.

2. 사이트 활용하기

이번에는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동영상을 압축하는데 사용하는 온라인 사이트로는 이미 시중에 다수의 사이트가 출시되어 있는데 오늘은 비디오스몰러라는 사이트를 활용해 보고자 합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비디오 스몰러 (VedioSmaller) 바로 가기

위의 링크로 가신 후 찾아보기를 클릭 후 동영상 너비 등 원하는 부분을 조정합니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500mb의 파일까지 압축이 가능합니다.

3. 어플 활용하기

동영상 압축 어플에는 비드컴팩트 (VidCompact)라는 어플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비드컴팩트 바로 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Trim & Compress 버튼을 클릭하여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용량을 줄입니다.

이 외에도 영상을 MP3 음원으로 변환시키는 방법과 MP3 음원 파일도 압축시킬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플을 활용하는 것의 장점은 스마트폰에서 압축시킨 후 바로 SNS로 전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활용하신 후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가성비 좋은 노트북 추천 및 순위 TOP 10 (2020년)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