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자격 종류 및 금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은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가 생활비를 지원해 주는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고 할지라도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받으실 수 있으며, 다양한 서민대출 프로그램도 있으니 함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차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무직자를 위한 정부지원대출 상품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바로 햇살론17입니다. 햇살론17의 경우 직장이 없는 무직자라고 할지라도 신용등급이 6등급만 된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과 자산 정도 등을 고려하여 금리에 차등을 두는 일반 금융기관과는 달리 등급과 관계없이 단일 대출금리가 적용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대출한도: 최대 700만원
- 대출금리: 17.9%
- 대출기간: 최대 5년 가능
- 대출대상: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대출 가능
대출금리의 경우 17.9%로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모두 일괄적으로 17.9%가 적용되지만 꾸준히 갚아나가면 매년 금리가 1%~2.5%씩 금리가 하락하게 됩니다. 햇살론 17의 경우 시작하는 금리는 비록 높지만 점차 금리가 낮아진다는 장점과 더불어 기간이 상대적으로 길어 천천히 갚아나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청년 대상 정부지원대출
아직 경제적으로 정착하지 못한 청년들을 대산으로 하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2020년 1월 출시된 햇살론유스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대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의 경제적인 자립을 위한 상품으로 아직 정기적인 수입이 없더라도 역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이 낮거나 아직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않은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대출해주고 장기간에 걸쳐 상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대출대상: 대학생 및 미취업청년으로 만 34세 이하인 자
-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로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인 자
- 대출금리: 3.6~4.5%
-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 대출기간: 최장 7년
대출금리는 기본이 3.5%지만 대학생인지 혹은 사회초년생인지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집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며 기간 역시 최대 7년으로 원금균등 분할상환이며, 경제적인 능력이 없는 대학생들을 위해 거치기간 역시 존재합니다.
햇살론유스의 경우 거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입하다 거치기간이 끝나면 원금과 이자를 균등상환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무직자 청년을 위한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유스의 경우 햇살론17보다 훨씬 유리한 조건으로 34세 미만의 청년으로 위의 자격이 되신다면 햇살론 17 대신 햇살론유스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무직자 대출상품이 있으니 다른 상품도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TOP 5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