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가 및 주식 상장/쿠팡 주식 사는법

쿠팡 주가 및 주식 상장 이슈, 그리고 쿠팡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랜 동안 상장에 대한 계획을 밝혀왔던 쿠팡이 드디어 미국 상장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예상되었던 미국 나스닥이 아닌 NYSE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쿠팡 주가는 얼마로 책정될까요? 과연 한국에서도 쿠팡에 대한 투자가 가능할지 다양한 쿠팡 주식 상장 관련 이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쿠팡 (Coupang)은?
쿠팡 주가 및 NYSE 상장 이유
쿠팡 주가 및 주식가격, 상장일
쿠팡 주식 사는법


쿠팡 (Coupang)은?

우리에게 이미 너무나도 익숙한 쿠팡은 2010년 미국출신의 김범석 대표가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을 졸업 후 창업한 전자 상거래 기업입니다.

미국과 세계에서의 아마존의 성공을 본 김범석 대표가 한국에서 아마존의 시스템인 풀필먼트센터를 통해 자체배송과 배송인력의 관리를 통해서 한국에서 단시간에 많은 회원을 모집한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쿠팡 주가
Coupang

지금은 상장에 나서고 있지만 2019년에는 누적적자로 금감원으로부터 자본금 확충명령을 받기도 했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쿠팡의 소유주는 미국 델라웨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쿠팡 LLC이며 쿠팡 LLC의 최대 주주는 손정의가 회장으로 있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입니다.


쿠팡 주가 및 뉴욕증권거래소 (NYSE) 상장 이유

쿠팡은 원래 스타트업에 좀 더 많은 혜택이 있으며 진입장벽이 낮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될 것이라는 견해가 많았습니다.

미국 나스닥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전 세계 기술주가 모여있는 곳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비해 상장조건과 상장자격 유지 등 다양한 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쿠팡이 최종적으로 뉴욕증권거래소를 택한 이유에 대해 쿠팡의 흑자전환에 대한 자신감으로 전문가들은 해석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간 만년 적자를 유지해 온 쿠팡은 올해를 기점으로 흑자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치 초기 아마존이 만성 적자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것처럼 쿠팡도 그런 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듯 합니다.


쿠팡 주가 및 주식 가격, 상장일

현재 뉴욕 상장을 앞두고 있는 쿠팡의 예상 가격은 50 billion 달러, 즉 우리 돈으로 55조 원이며, 이미 알리바바 그룹의 2014년 상장 이후 미국에서 상장된 해외 기업 중 최대 IPO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쿠팡은 지난 2월 12일 클래스 A 보통주의 상장을 위해 미국 증권거래소에 신고를 제출한 상태이며, 향후 쿠팡의 거래코드는 CPNG로 상장될 계획입니다.

쿠팡 주가

현재까지는 상장하는 보통주의 수량과 공모 가격 등은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자만 3월 내에 상장할 것이라는 월가의 예상이 있는 만큼 결정되는 대로 즉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주식 사는법

쿠팡 주식은 쿠팡의 상장 이후에 해외 주식 사는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테슬라와 애플 등 해외 주식에 꾸준히 투자해오신 분들과 마찬가지로 국내 증권사에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 하신 후 매입하시면 됩니다.

골드만 삭스, 뱅크오브어메리카, 시티뱅크 등이 상정 절차 준비에 나선 가운데 많은 스타트업들이 그러하듯이 초기에는 주가가 안정적이지 못하며 변동성이 클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이상 쿠팡 주식 및 상장 관련 이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쿠팡 주식 매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쿠팡 관련주에도 살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애플 주식 사는법 및 해외 주식 사는법
파킹통장 추천 TOP 5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