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이폰 맥북 미러링 방법 2가지

아이폰 맥북 미러링 하는 2가지 방법

애플 기기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연결성입니다. 하나의 애플 제품에서 한 작업을 바로 다른 애플 제품으로 전송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맥북 미러링

맥북에 아이폰에 있는 사진 앨범 또는 앱을 표시하거나 아이폰 내의 동영상을 맥북에서 재생하고자 하는 경우 미러링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맥북에 미러링 할 때의 단점은 케이블로 아이폰과 기기를 연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 미러링을 위해서는 퀵타임 (QuickTime) 앱을 사용하거나 AirPlay 기능을 활용하는 타사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야 합니다.

각각의 방법에 따른 아이폰 맥북 미러링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폰 맥북 미러링

  1. 퀵타임 (QuickTime ) 활용 방법
  2. 에어플레이 (AirPlay) 활용 방법

1. 아이폰 맥북 미러링: QuickTime 사용 방법

1) 먼저 USB 케이블을 활용하여 아이폰과 맥북을 연결합니다.

2) 맥북에서 퀵타임 (QuickTime) 앱을 엽니다.

3) 화면 상단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합니다.

4) 하단 메뉴 중 새 동영상 녹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5) 가운데 하단에 위치한 빨간색 녹음 버튼 옆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사용 가능한 장치 목록에서 아이폰을 선택하십시오.

만일 목록에 아이폰이 없는 경우 연결이 잘 되지 않은 상태로 케이블을 분리했다 두 기기를 다시 연결하도록 합니다.

6) 이렇게 연결이 완료되면 아이폰의 화면이 맥북 화면에 정확한 모양으로 미러링 됩니다.

이 때 빨간색의 녹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이폰의 화면을 그대로 동영상으로 녹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2. 에어플레이 (AirPlay) 활용 방법

아이폰을 맥북으로 미러링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은 바로 에어플레이 (AirPlay)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에어플레이는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콘텐츠를 무선으로 스트리밍 할 수있는 애플의 기능입니다.

애플의 대표적인 기기인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과 애플 TV에 이르기까지 서로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맥북으로 에어플레이를 직접 연결하는 방법은 없지만 타사 앱 (Reflector)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게 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맥북에 리프렉터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리플렉터 앱 바로 가기

2) iPhone에서 제어 센터를 열고 에어플레이를 클릭 한 다음 미러링 할 맥북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맥북 미러링
Apple

이렇게 제어센터를 통해서 미러링할 수 있으며, 혹은 넷플릭스나 아미존 프라임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내에서도 에어플레이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3) 앱 내에서 에어플레이 하는 경우 프로그램이나 영화와 같은 콘텐츠 재생을 시작하고 비디오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에어플레이 옵션을 누르시면 바로 맥북으로 미러링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제어센터에서 화면 미러링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제어 센터에서 화면 미러링 옵션을 선택하시면 팝업에서 장치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맥북 이름을 선택 합니다.

아이폰 맥북 미러링

5) 아이폰에서 맥북에 표시되는 에어플레이 코드를 요청하는 칸이 나옵니다. 빈칸에 맥북에 나와 있는 코드를 입력합니다.

아이폰 맥북 미러링

그러면 화면 미러링이 진행되며 아이폰 화면을 바로 맥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맥북 화면 미러링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외부 앱인 리프렉터 (Reflector)를 사용하시는 경우 처음 1주일을 제외하고는 최고 19.99달러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무료 체험기간이 1주일간 사용하시는 동안 화면에 워터마크가 표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기간 케이블 없이 에어플레이 기능을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구입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윈도우 PC로 아이폰 화면 미러링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