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무료 파일 공유 사이트 추천 TOP 7

대용량 무료 파일 공유 사이트 추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파일을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 용량이 너무 크다면 보내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시스템의 경우 파일의 크기를 제한해 놓고 있어 파일의 용량이 큰 경우는 보내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역시 전송하는 파일의 크기가 제한되어 있어 큰 용량의 파일을 보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온라인에서 대용량의 파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파일 공유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파일 전송 사이트와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대용량 무료 파일 공유 사이트 TOP 7

  1. 구글 드라이브
  2. 드로플러
  3. P 클라우드
  4. 샌드디스파일
  5. 쉐어마이링크
  6. 샌드빅
  7. 플러스트랜스퍼

용량 무료 파일 공유 사이트 추천 TOP 7

국내에서 업무상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기를 원하는 경우 업무상 필요하다면 대부분 사내의 이메일 시스템이나 사내 메신저를 사용하게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경우 회사에서 해당 시스템을 구축해 놓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는 것이 그리 많지 않은 경우 대부분 전송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러면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파일 공유 및 전송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파일 공유 사이트: 구글 드라이브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로는 구글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15GB 까지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설정 여하에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상대만 설정하여 해당 인물만 다운로드 하거나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일 공유 사이트

무엇보다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대부분의 지메일 사용자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로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15GB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무한정으로 계정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 생성하여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이 부족한 경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용량을 늘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바로 가기


2. 드로플러

주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파일 공유 사이트 입니다. 모든 유형의 파일을 지원하며 파일 공유를 위해 단지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파일을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쉽게 공유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며 PC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별도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 공유 사이트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무료 버전의 경우 링크가 1주일 후에 만료되기 때문에 빠르게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일주일이 지난 경우 자동 만료되어 자료를 공유받기 어렵게 됩니다.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암호 설정 등의 추가 기능을 원하는 경우 유료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드로플러 (Doplr) 바로 가기


3. 파일 공유 사이트: P클라우드

P 클라우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파일 공유 사이트로 파일을 업로드 하고 저장할 뿐 아니라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PC 뿐 아니라 모바일, 템플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일 공유 사이트

구글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파일을 삭제할 경우 일정 기간 동안 휴지통에 있어 마음이 바뀌거나 혹은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면 무료 버전의 용량이 3GB에 불과하기 때문에 대부분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요금제에 따라 500GB 혹은 2TB까지 확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높은 보안 기능으로 중요한 파일의 저장과 관리, 그리고 백업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P 클라우드 바로 가기


4. 샌드디스파일

이메일이나 메시지 앱을 통한 파일 공유가 어려울 때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로 링크 공유를 통해서 쉽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URL을 설정해 놓고 받는 상대방의 이메일을 설정하게 되는 경우 이메일을 받은 상대방이 해당 링크로 들어와 링크를 통해서 대용량 파일을 공유받을 수 있는 형식입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2GB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 활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글 드라이브 같은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유료버전의 경우 500GB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14일간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주어집니다.

장기적으로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활용하시기에 적합합니다.

샌드디스파일 바로 가기


5. 쉐어마이링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링크를 통해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쉐어마이 링크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PC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공유할 대용량의 파일을 선택하신 후 해당 파일을 링크를 통해서 업로드 하면 정해진 상대방이 해당 링크를 통해서 파일을 전송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절차가 다른 서비스에 비해서 아주 빠르게 진행되며 다운로드 기간 또한 다른 서비스에 비해 넉넉한 30일이 주어지기 때문에 만료되어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파일 공유를 위해서 계정에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단지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 하여 업로드 하여 링크를 생성하시면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오픈소스 시스템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샌드빅

샌드빅 역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대용량 파일 공유 사이트 입니다. 최대 30GB까지 공유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계정을 생성하거나 등록할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일 공유 사이트

PC에서 원하는 대용량의 파일을 선택하신 후 링크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해당 링크를 받은 상대방은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으며, 링크를 생성한 후 파일을 받는 사람이 입력하도록 암호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샌드빅 바로 가기


7. 플러스트랜스퍼

플러스트랜스퍼 (Plus Transfer) 역시 회원 가입 없이 사용이 가능한 파일 공유 서비스로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서비스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 버튼을 눌러 전송을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바로 해당 이메일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완전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단점은 최대 5G의 파일만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5G 이상의 파일의 경우 다른 무료 서비스를 활용하시거나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러스 트랜스퍼 사이트 바로 가기

이상 다양한 종류의 대용량 파일 공유 사이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살펴보신 후 용도에 가장 잘 맞는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