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 추천 TOP 7

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 추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회사를 다니게 되는 경우 회사 메일을 주로 사용하게 되지만 사적으로 사용하는 이메일이 필요하게 마련입니다.

요즘은 주로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통해서 친구와 연락하더라도 다양한 문서의 전송과 다운로드 등 다양한 경우에 이메일이 필요하게 됩니다.

현재 무료 사용이 가능한 이메일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 바로 가기

  1. 네이버
  2. 다음/카카오
  3. 지메일
  4. 야후
  5. 아이클라우드
  6. AOL
  7. 얀덱스

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 TOP 7

먼저 현재 선택할 수 있는 이메일 유형으로는 웹메일과 이메일 클라이언트 2 종류가 있습니다.

이메일 클라이언트의 경우 이메일 관리를 위해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는 이메일 서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흔히 들어온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이 이에 속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메일의 경우 전부 웹메일로 메일이 컴퓨터가 아닌 클라우드에 존재하는 방식입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이메일 서비스는 모두 웹메일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네이버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이메일 제공 서비스는 바로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를 비롯하여 국내 포털의 대부분은 무료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 국내 제 1의 포털로 이메일과 더불어 사진과 문서 등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한 계정마다 15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사이트

가입자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아이디와 동일한 이메일 주소가 생성되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본인인증이 가능한 네이버 이메일은 총 3개이며, 현재 전화번호만 있다면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메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바로 만들기


2. 다음/카카오

다음 메일 역시 쉽게 만들 수 있고, 사용이 쉬운 메일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와 합병 전에는 도메인이 Daum.net, 혹은 hanmail.net 으로 설정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kakao.com 메일을 사용하게 되며 현재 기존 메일 역시 카카오톡과 통합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현재 다음 사이트에서 이메일 생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카카오 사이트에서도 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메일 바로 만들기


3. 무료 이메일 사이트: 지메일

국내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의 경우 무엇보다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거나 혹은 가입 시 전화번호를 요구하여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완전히 보호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이메일 사이트

하지만 지메일의 경우 보안을 위해 전화번호를 요구하기는 하지만 이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가명이나 전화번호 입력 없이도 이메일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이메일 서비스보다 더 보안에 신경을 쓰고 싶은 경우 국내 메일 서비스보다는 구글의 지메일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메일 바로 가기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4. 야후

야후의 존재는 국내에서 미미 하지만 미국과 일본에서는 여전히 거대한 포털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야후 사이트나 일본 야후 사이트에서도 이메일 만들기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특히 야후의 경우 넉넉한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쉽게 무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에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메일 사이트

특히 야후의 경우 모든 사용자들에게 1TB 라는 엄청난 용량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야후 이메일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비교적 용량이 큰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쉽게 검색창을 통해 메일을 통해 전송된 자료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정기적으로 용량이 큰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가장 최적화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후 메일 바로 가기

참고의 글
무료 티비 tv 다시보기 사이트 TOP 10


5. 아이클라우드 이메일

만일 아이폰과 맥 (Mac)을 사용하시며, iOS 시스템으로 관리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아이클라우드 이메일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Mac 사용자라면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통해서 iOS 체제의 모든 기기에 접속할 수 있으며,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웹 공간은 5GB로 다른 서비스에 비해 무척 용량이 작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든 기기마다 계정이 동기화 된다고 가정했을 때 5GB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메일 바로 가기

6. 무료 이메일 사이트: AOL

구글과 지메일의 성장과 함께 다소 잊혀진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초창기 인터넷 시대를 열었던 AOL 역시 아직까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미국의 최대 통신사인 버라이즌 (Verizon)에 인수되었으며, 이메일 외에도 사용자들에게 메신저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이메일 서비스지만 무제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여 파일이나 사진과 동영상 등을 전송하는 일이 많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AOL 사이트 바로 가기


7. 얀덱스

마지막으로 소개시켜 드릴 사이트는 바로 얀덱스 입니다. 얀덱스는 러시아 기업으로 동일한 이름의 검색엔진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기업이지만 얀덱스 이메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무료 번역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국가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메일 사이트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은 10GB이며 국내보다는 해외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 사용량이 그리 많지 않다면 10GB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얀덱스 이메일 바로 가기

이상 다양한 종류의 무료 이메일 만들기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