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효과음 사이트 TOP 10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효과음 사이트 TOP 10 (저작권 걱정 없는)

최근 직장인이나 일반인들 역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동영상을 제작하다보면 좋은 영상과 더불어 영상과 어울리는 효과음과 배경음악을 삽입하는 것 역시 좋은 영상을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렇게 영상을 삽입할 수 있는 효과음을 찾기 위해서는 허가된 효과음을 사용하거나, 혹은 효과음 음원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허가되지 않은 효과음을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위반으로 후에 문제가 될 수 있는만큼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효과음 사이트 를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해외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무료 효과음 사이트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무료 효과음 사이트 TOP 10

  1. 프리사운드
  2. 게임사운즈
  3. 사운드바이블
  4. 오디오 마이크로
  5. 사운드 이펙트
  6. 프리 뮤직 아키이브
  7. GR 사이트
  8. 사운드 게이터
  9. FreeSFX
  10. 99 사운드


1. 무료 효과음 사이트: 프리사운드 (FreeSound)

가장 유명한 무료 효과음 사이트 중 하나로 대부분의 음원이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상당수의 다양한 효과음들을 찾을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서도 원하는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혹은 목적별로 구분화된 사운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효과음 사이트

유일한 단점은 다운로드를 위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프리사운드 바로 가기


2. 무료 효과음 사이트: 게임사운즈 (GameSounds)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게임사운즈 (Gamesounds)는 비디오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로열티 없는 효과음과 클립을 호스팅합니다.

게임사운즈는 다른 사이트의 음원 역시 수집하고 게임별로 분류하고 큐레이트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 영상을 주로 업로드 하시는 게임 유튜버의 경우 적절한 효과음을 찾을 대 최고의 효과음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게임사운즈 바로 가기


3. 사운드바이블 (SoundBible)

매우 사용하기 간단하며 전 세계의 많은 유저들을 가진 유명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원하는 효과음을 선택 후 바로 클립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수의 무료 효과음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하면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효과음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커뮤니티에 요청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효과음 사이트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낯설 수도 있지만 곧 익숙해질 수 있으며, 관련 커뮤니티까지 운영하고 있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사운드바이블 바로 가기


4. 오디오 마이크로 (Audio Micro)

오디오 마이크로 사이트에는 상당히 잘 알려진 미디어 소스에서 가져온 40만 개 이상의 전문 사운드 효과음 클립을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효과음 사이트

일부 효과음에 대해서는 약간의 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효과음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마이크로 바로 가기


5. 사운드 이펙트 + (SoundEffects Plus)

사운드이펙트는 5천 개가 넘는 효과음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클립은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1인당 무료 사용이 가능한 클립에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검색을 통해 다양한 음원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효과음 사이트

사운드 이펙트 + 바로 가기


6. 프리 뮤직 아카이브 (Free Music Achive)

프리 뮤직 아카이브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자유형 라디오 방송국인 WFMU의 지원을 받는 사이트입니다. 블루스에서 R&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효과음을 선택해 보세요.

프리 뮤직 아카이브 바로 가기


7. 무료 효과음 사이트: GR 사이트 (GR Sites)

GR 사이트는 로열티가 없는 2천 개의 효과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각각의 영상에 맞는 효과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효과음 사이트

유튜브 용 영상 뿐 아니라 팟캐스트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검색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좋은 점은 회원 가입 없이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GR 사이트 바로 가기


8. 사운드 게이터 (SoundGater)

사운드 게이터는 다른 사이트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지만 상당한 효과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필요한 효과음을 쉽게 다운로드 하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효과음 파일을 재판매하지 않는 한 원하는 대로 원하는 클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다운로드 받은 파일만 별도로 관리가 가능하며 단순한 인터페이스에 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운드게이터 바로 가기


9. FreeSFX

FreeSFX는 90년대 중반에 웹사이트로 실제로 필요한 효과음을 매우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저작권 없는 다양한 효과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FreeSFX 바로 가기


10. 99 사운드 (99 Sounds)

99사운드의 목표는 무료 효과음 및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품질의 여러 효과음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99 사운드에서 모든 음향 효과는 상업용으로 100% 로얄티가 없습니다.

99 사운드 바로 가기

거대한 테마 컬렉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간단한 검색으로 원하는 사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