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추천 및 투자 순위 TOP 5+
많은 분들이 국내 주식 투자 뿐 아니라 해외의 기업의 투자에도 관심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 증시가 박스권에 갇혀있는 가운데 금융위기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온 미국주식에 투자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 여러 미국 주식 가운데 기술주의 성장이 돋보이는 가운데 최고의 기술주는 미래를 건설하는 회사에서 나오게 마련입니다. 모바일 기기를 제조하거나 혹은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빠르게 성장하는 IT 기업은 기술의 성장과 함께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술의 발달과 함께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미국 주식 추천 순위 TOP 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계좌 개설 방법 TOP 7 및 추천 증권사
ETF 추천 및 ETF 수익률 추천 순위 TOP 10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툰코 사이트 주소 링크 바로가기
글의 순서
기술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미국 주식 추천 순위 TOP 5+
기술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첨단 기술 기업에 투자하는 것의 장점은 무엇보다 저 금리 환경에서 수익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술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터넷과 컴퓨터를 둘러싼 다양한 혁신 과정에서의 이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기술 기업은 S&P 500 지수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수천억 달러가 이들 기술 기업에 더해지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추천 순위 TOP 5+
1. 애플 (AAPL)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위즈니악이 설립한 애플은 세계에서 처음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달성한 기업이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애플은 가중치 기준으로 S&P 500 지수의 6.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에 투자한다는 것은 애플에 상당 부분이 투자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많은 전문들이 애플을 높게 평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인기 있는 제품을 만들면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MSFT)
마이크로소프트는 1975년 빌 게이츠와 폴 앨런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개인용 컴퓨터가 전무후무하던 시절 개인용 컴퓨터의 상용화를 위한 최초의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컴퓨터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초기에 비약적으로 성장했으며,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퇴출된 후에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3. 미국 주식 추천: 알파벳 (GOOGL)
알파벳은 구글의 모회사로 2015년 기업 조정의 과정 중에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원래의 기업인 구글은 1998년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가 설립한 기술 기업으로 우리에게는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은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서 뿐 아니라 검색엔진을 통한 데이터 수집으로 거대 온라인 광고 및 웹 서비스의 거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 벤처와 기업에 투자함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4. 테슬라 (TSLA)
2012년 말 테슬라의 주가는 주당 33.87달러 였습니다. 그리고 3년 후 테슬라의 주가는 200달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12월 주가는 340달러가 되었습니다.
2020년 테슬라가 첫번 째 주식 분할을 단행하며 5대 1의 주식 분할 전 주당 500달러 이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많은 기술주의 상승과 함께 2022년 1분기 말 테슬라의 주가 1,077 달러 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지난 10년간 놀랍게 성장한 테슬라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테슬라의 성장은 무궁무진하다고 보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5. 미국 주식 추천: 엔비디아 (NVDA)
엔비디아는 급성장하는 개인용 컴퓨터 시장을 위한 그래픽 카드를 생산하기 위해 199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거의 30년이 지난 지금 이 회사는 컴퓨터에서 전화, 게임 콘솔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원하는 칩을 생산하는 집적 회로 제조업체로 남아 있습니다.
6. 메타 플랫폼 (FB)
원래 우리에게 페이스북이라는 회사 이름으로 알려졌던 회사로 메타버스의 수용을 위해 회사명을 메타 플랫폼으로 변경했습니다.
많은 분이 아시는 것처럼 페이스북은 2004년 마크 저커버그와 하버드 동창들이 그의 기숙사 방에서 처음 설립했다.
메타로 이름을 변경하기 전에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의 성공과 인스타그램 및 왓츠앱과 같은 인기 있는 자회사를 기반으로 1조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을 위해 메타버스 및 Web3 기술의 방향으로 비즈니스를 전환하고 있는 중 입니다.
기술주 투자의 위험
하지만 위와 같이 전 세계 기술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지만 다른 주식에 비해 아래와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1) 낮은 배당금
애플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기술 기업들의 배당금은 매우 적은 편입니다. S&P 500에 속하는 기술 회사의 평균 배당 수익률 은 2% 미만입니다. 이들 기술 기업 중 상당수는 미래 성장에 재투자하기 위해 배당금을 적게 지급하거나 아예 지급하지 않는 것을 선택합니다.
2) 낮은 기대 성장률
애플을 비롯한 상당 수의 기업 기업들은 이미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했으며 예전과 같은 성장을 기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높아지는 정부 슈제
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술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심화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유출 및 수집에 대한 규제는 온라인 산업을 성장을 느리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상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미국 주식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