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효능, 적정 권장량 및 함유된 음식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그 종류에는 비타민 D1, D2, 그리고 D3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체가 햇빛에 직접 노출되면 신체가 비타민 D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비타민 D 섭취 방법은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D는 정상적인 면역체계를 형성하며 또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최근 비타민 D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 효능과 권장량, 그리고 함유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의 순서
비타민 D 효능
비타민 D 결핍 증상
비타민 D 많은 음식
비타민 D 권장량
비타민 D 효능
1. 비타민 D 효능: 심장 질환 가능성 감소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고혈압이나 심부전 및 뇌졸증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D 결핍이 심장병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연구가 계속되어야 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2. 면역력 증가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사람들의 경우 류마치스 관절염 및 제 1형 당뇨, 그리고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 및 감염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이러한 면역 질환의 발병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우울증 감소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를 충분히 복용할 경우 기분을 조절하고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한 사람들에게 비타민 D 복욕을 권장한 결과 증세가 호전되었다고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 따르면 낮은 비타민 D는 섬유근육통이나 불안 및 우울증의 위험 요소로 간주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비타민 D 효능: 체중 감량
체중이 높은 사람은 체내 비타민 D 수치가 낮을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타민 D 보충제를 받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도전한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매일 칼슘과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의 다이어트 효과가 더 크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 증상
일반적으로 신체의 비타민 D가 낮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은 증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 심한 피로 및 통증
- 근육통 및 골절 등
비타민 D 많은 음식
일반적으로 비타민 D는 햇빛을 통해 신체 내에서 형성되기도 하지만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가 특별히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생선 (정어리, 청어, 통조림 참치, 연어 등)
- 달걀노른자
- 새우
- 오트밀 등의 특정 곡물
- 요구르트
- 오렌지주스
하지만 햇빛과 음식을 통해 비타민 D를 온전히 다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보충제를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하루 필요한 권장 복용량은 어떻게 될까요?
비타민 D 권장량
비타민 D의 정확한 권장 복용량에 대해서는 연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복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 70세 미만의 성인: 15mcg (600IU)
- 70세 이상의 성인: 20mcg (800IU)
비타민 D에는 많은 잠재적인 효능이 많습니다. 특정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우울증을 개선하며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식단만으로는 신체가 필요로 하는 정도를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충제를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비타민 D 효능과 권장 복용량, 그리고 많이 함유된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