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액정 수리 비용 및 화면 보호 방법 (아이폰 12, 11, X)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게 아이폰이 바닥에 떨어져서 액정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이 가는 정도로 멈추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산산조각이 나기도 하며, 때로는 기기가 켜지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일 오래된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액정을 교체할 필요없이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비교적 새 기기라면 액정을 수리하는 편이 훨씬 저렴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아이폰 액정 수리 비용 (아이폰 12, 11, X)
아이폰 액정을 직접 수리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문 수리점에 맡기는 것이 안전하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에 가입하신 경우라면 액정 손상에 적용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액정 수리가 가능합니다.
사설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저렴하게 수리가 가능하지만 아이폰 보증이 무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공식 업체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모델인 아이폰 12, 11, X의 액정 수리 비용은 맥스 (Max) 모델의 경우 386,100원으로 거의 비슷하게 높은 편입니다.
구형 모델일수록, 또 사이즈가 작을수록 비용은 더욱 낮아집니다. 만일 애플 케어를 가입했다면 아래와 같이 단돈 4만원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액정 보호 방법
아이폰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손상이 가지 않도록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견고한 케이스에 액정 보호기를 부착했을 대 이러한 우발적인 액정 손상에도 기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케어 가입의 장점
만일 아이폰 구입 시 애플케어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최대 2건의 우발적 손상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액정 수리 비용으로 4만원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액정 손상이 염려되시는 분들은 애플케어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화면 교체를 위해 손상된 아이폰을 애플 스토어, 혹은 공식 수리업체로 가져가실 수 있으며, 많은 경우 당일 수리 역시 가능합니다.
만일 애플케어가 가입하지 않았다면 근처의 저렴한 수리점을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손상을 고려하시는 경우 아이폰을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했는지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