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어플 추천
오디오북 어플 추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유튜브 등의 영상 시청도 좋지만 오디오북을 통해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독서를 계획하지만 실제 실천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 복잡한 대중교통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오디오북을 들으시면 계획했던 독서를 무리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영어를 배우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영어 오디오북 역시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자투리 시간을 독서에 활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디오북 어플 추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디오북 어플 추천 BEST 5 (영어 오디오북)
1. 윌라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디오북 어플은 윌라 입니다. 오디오 북을 기준으로 총 5만원 이상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베스트셀러와 최신 작품에 대해 오디오북 모두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분야는 자기개발과 경제, 소설 및 인문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정 분야의 지식을 쌓기 위해 오디오북을 활용하기 원하는 경우 쉽게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속도가 느리거나 혹은 좀 더 자세히 듣기 위해 느리게 설정하기를 원하는 경우 원하는 속도는 최대 1.5배, 혹은 0.8배까지도 감속이 가능합니다.
매 오디오북 초입에는 목차를 제공하여 특정 목차를 선택하는 경우 해당 챕터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가격은 월 9,900원 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첫 달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2번째 달부터 과금이 됩니다.
계약 연장을 원하시지 않는 경우 등록 후 30일 이전에 계약 취소를 하실 수 있으며 사용하다 취소를 원하는 경우 중간에 언제나 취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2인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나 가족과 함께 활용하시기 좋습니다. 자세한 오디오북 이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윌라 오디오북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윌라 오디오북 앱스토어 바로가기
2. 스토리텔
스토리텔은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국내 기업이 아닌 스웨덴 기업입니다. 스웨덴을 포함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주요 20개국에서 현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윌라와 마찬가지로 총 5만원 이상의 책을 오디오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여러 언어로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어 오디오북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 오디오북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특히 서비스 내에서 한국어-English 섹션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특이한 것은 일반적인 서적을 오디오북 형태로 제공할 뿐 아니라 ASMR 형식의 오디오북도 있어 휴식시간이나 잠들 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운로드 역시 가능하여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 구독 서비스 가격은 한 달 11,900원으로 국내 서비스인 윌라 보다는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윌라가 한 달 무료가 가능한 것에 비해 14일밖에 안된다는 것 역시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스토리텔 서비스를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토리텔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스토리텔 앱 앱스토어 바로가기
3. 오디오클립
오디오클립은 국내 1위 포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입니다. 이전 작품에서부터 최신작까지 다양한 작품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연극 작품 등 기존의 오디오북에서는 찾기 어려운 장르까지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존의 성우들이 아닌 이러한 장르에서는 찾기 어려운 배우들이 읽어주는 오디오북 역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북 속도와 함께 화면에 책 내용 스크립트가 함께 노출되어 귀와 눈으로 함께 들어 이해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팟캐스트, 특별 강연 프로그램, 드라마 등 기존의 눈으로 읽거나 보던 장르들을 오디오북으로 가져와 좀 더 이용하기 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었던 것과는 달리 오디오클립 서비스의 경우 유료 입니다.
각 콘텐츠별로 개별 판매로 진행됩니다. 월 정액제로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기존의 구독 서비스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오디오클립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앱스토어 바로가기
4. 오더블 (Audible): 아마존 영어 오디오북
오더블 (Aidible)은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의 자회사로 전문 오디오북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오디오북, 팟캐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오디오 형태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국 서적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모든 오디오북이 영어로 제공됩니다. 전문적으로 영어 실력의 향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활용해 보시기 좋은 서비스 입니다.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캡터별로 선택하여 들을 수도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영어 실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활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오더블 (Audible)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오더블 (Audible) 앱스토어 바로가기
5. 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유료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거주하는 지역의 도서관 사이트를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지역 거주민의 경우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기존 서적과 더불어 전자책 및 오디오북 역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의 경우 각 도서관 사이트 오디오북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처럼 최신 자료나 원하는 자료를 구비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인만큼 활용해 보시는 것 역시 좋은 생각일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