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정리 및 주식 전망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정리 및 주식 전망

다른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동안 사실 그동안 자동차 업계에는 큰 기술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기업에서 개발하는 차량의 경우 기존의 내연기관을 개선한 것이 그쳤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율주행차에 대한 얘기가 나오기는 했지만 현실화하기 어려운 공상과학에 불과한 면도 있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오히려 빠르게 현실화 시키기 쉽지 않은 자율주행보다는 전기차 출시에 거의 대부분의 자동차 기업들이 집중했던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기 자동차의 출시와 더불어 업계에서는 자율 주행이라는 기술을 현실화 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어느 기업이 자율주행 기술을 현실화 할 수 있을까요? 국내외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및 주식 전망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및 주식 전망

  1. LG이노텍
  2. 삼성전기
  3. 모트렉스
  4. 테슬라
  5. 알파벳
  6. 인텔
  7.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및 주식 전망

해외에서는 다수의 기업이 자율주행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이 있습니다.


1. 자율주행 관련주 및 대장주: LG이노텍

LG이노텍은 세계적인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및 기판소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학솔류션 부분에 있어서는 자율 주행에 사용되는 카메라 모듈을 개발 제조하고 있으며, 전장부품에서는 차량통신과 모터 및 센서 등에 사용되는 부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과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통신용 반도체 기판의 경우 글로벌 리딩업체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기준 전년대비 매출액 62% 증가, 영업이익 146%, 당기순이익은 443% 증가했으며, 특히 광학솔루션 부분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바 있습니다. 전체적인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혁신 활동과 개발을 지속하며 저탄소 녹생성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2. 삼성전기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 부분으로는 칩인덕터 등의 수동소자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 카메라모듈 및 통신모율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 그리고 반도체 관련 부품을 샌산하는 기판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현재 주 고객사로는 삼성전자와 중국의 샤오미가 있으며 최근 실적이 크게 향상된바 있습니다. 2021년 9월 기준 전년대비 매출 23% 증가, 영업이익 95%, 당기순이익 100% 증가한바 있습니다.

향후 스마트티비와 스마트폰 및 관련 기기 수요 증가로 관련 부품의 매출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 기술이 발전되면서 부품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및 스마트카 필수 부품을 개발 제조 기업입니다.

2001년 설립된 모토렉스는 4차산업의 대표적인 산업군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및 커넥티드카의 필수 장치의 관련 부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 522%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습니다.


4. 자율주행 관련주 및 대장주: 테슬라 (TSLA)

자율주행을 얘기할 때 테슬라를 빼놓을 수는 없을 듯 합니다. 테슬라는 최근 새로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아직까지 자율주행 기술이 완전히 안전하지 않고 충돌로 이어지는 일이 있으면서 테슬라 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작업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이 완전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관련 소프트웨어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알파벳 (구글)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외기업으로는 구글을 들 수 있습니다. 구글은 지난 몇 년간 웨이모 (Waymo)라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웨이모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수천 대의 차량을 통한 주행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행 실험을 통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 웨이모 (Waymo)가 정확히 구글에 어떠한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는 불분명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향후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와 같은 엄청난 성장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6. 인텔

자율주행은 인텔의 주요 사업 분야는 아닙니다. 하지만 2017년 인텔이 자율주행 기술 기업인 모빌아이 (Mobileye)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자율주행 관련 사업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텔이 모빌아이의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모빌아이의 잠재적인 가치가 과연 인텔에 얼마의 이익을 안겨주게 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7.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우리에게도 익숙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반도체 관련주 및 대장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이러한 반도체 기술은 사물인터넷과 같이 현재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술입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차량의 안전한 탐색 기능 개발을 위해 다양한 반도체 관련 기술을 요구되는 가운데 TXN의 기술이 요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