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 하는 방법 TOP 3+(안드로이드)

갤럭시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화면을 캡쳐하여 저장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캡쳐 기능을 중요한 부분만 강조하여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계신 가운데, 오늘은 갤럭시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갤럭시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 방법

  1. 측면 버튼 활용
  2. 스와이프 활용
  3. 빅스비 활용

삼성 갤럭시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 방법

갤럭시를 활용하여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를 살펴보신 후 가장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1. 갤럭시 스크린샷: 측면 버튼을 이용한 캡쳐

바로 측면에 위치한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함께 누르는 방법입니다.

1) 화면 캡쳐를 원하는 웹 페이지나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2) 해당 웹페이지가 열린 상태에서 우측 측면에 위치한 볼륨 버튼의 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바로 화면이 깜박이며 화면 캡쳐가 진행되며 기기의 갤러리의 스크린샷 폴더에 자동 저장됩니다.

3) 이렇게 자동 저장된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갤러리 앱으로 이동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이렇게 캡쳐된 화면은 갤러리 앱 내의 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자르거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 후 SNS로 공유가 가능하거나 문자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캡쳐 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툴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면 캡처 툴바 기능을 키셔야 합니다.

설정 앱에서 유용한 기능 – 화면 캡쳐 및 화면 녹화 – 화면 캡쳐 툴바를 사용 중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2. 스와이프 기능 활용하기

손으로 갤럭시 화면을 스와이프 하는 동작을 통해서 간단히 스크린샷을 할 수 있습니다.

1) 캡쳐를 원하는 화면이나 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2) 화면의 우측 모서리에 손을 두고 반대쪽으로 화면을 스와이프 합니다.

우측 모서리 뿐 아니라 왼손이 편하신 분들은 좌측 모서리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 하셔도 무방합니다.

3) 스와이프가 끝나면 바로 화면이 깜박하면서 화면 캡쳐가 완성됩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만일 스와이프 했을 때 캡쳐가 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이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신 후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손으로 밀어서 캡처 버튼을 켜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스와이프 기능을 활용하신 경우에도 역시 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편집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3. 빅스비 활용 방법

평소에 빅스비 기능을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혹은 스마트폰을 손으로 집을 수 없는 경우,빅스비를 통해서 손쉽게 갤럭시 스크린샷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캡쳐를 진행하고 싶은 화면을 열어 줍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출처: 안드로이드 센트럴

2) 이미 빅스비 (Bixby)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면 ‘헤이, 빅스비’라고 말합니다.

3) 빅스비가 활성화된 상태를 확인한 후에는 스크린샷 찍기 라고 말합니다.

4) 그러면 위와 동일하게 자동으로 화면이 캡쳐되면서 자동으로 갤러리 앱의 스크린샷 폴더에 자동 저장됩니다.

4. 스크롤캡처: 전체 화면 스크린샷

스코롤캡쳐는 화면에 나온 부분 뿐 아니라 웹 페이지 전체를 캡쳐하여 저장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스크롤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먼저 화면 캡쳐 툴바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툴바 설정은 설정 – 유용한 기능 – 화면 캡쳐 및 화면 녹화 – 화면 캡쳐 툴바를 파란색으로 바꾸시면 바로 툴바가 활성화 됩니다.

1) 캡쳐를 원하는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전원키와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 스크린샷을 합니다.

3) 화면 캡쳐 툴바가 나타나면 화살표로 되어 있는 스크롤 캡쳐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화면까지 캡쳐될 수 있도록 원하는 부분까지 계속 스크롤 캡쳐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화살표 누르시는게 끝나면 자동으로 캡쳐된 화면이 갤러리의 스크린샷 폴더로 자동 저장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