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기기든 마찬가지로 성능이 저하되며 느려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질 뿐 아니라 고성능화 되어 기존의 램 (RAM)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면서 설치되는 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렇게 PC가 느려지는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을 위한 PC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링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클린: PC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은 대표적인 PC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된 컴퓨터 내의 캐시 삭제 뿐 아니라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술 및 익스플로러 최적화, 액티브 프로그램 삭제,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등 다양한 기술을 갖춘 컴퓨터 최적화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상당 수의 프로그램들이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기관이나 기업에는 유료 판매되는 것과는 달리 고클린의 경우 누구라도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고클린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과 링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방법

현재 고클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은 공식 홈페이지 뿐 입니다. 기존에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라는 섹션을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를 진행했었으나 2021년 8월 31일 이후 해당 서비스를 종료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현재는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바로 가기

1)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2) 설치 시작화면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3) 고클린의 경우 광고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권 계약사항에 해당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 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구성요소 선택 창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설치 위치를 결정하는 창에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원하는 위치로 변경하신 후 설치를 클릭합니다.

6) 설치가 종료되었습니다. 이렇게 설치를 종료하시면 고클린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익스플로러 광고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무료 사용에 대한 조건 중 하나로 그냥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간단한 몇 번의 클릭 만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니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