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성능 확인 방법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성능 확인 방법

같은 기기를 몇 년씩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어 교체를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맥북 역시 오래 사용하다 보면 교체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사용하시는 맥북 배터리 성능 상태 및 확인 방법과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및 상태 확인 방법

맥북의 배터리 교체를 고려하기 전 먼저 간단하게 맥북의 배터리 상태와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 만으로 간단한 성능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맥북의 키보드에서 Option 키를 누르고 맥북의 상태 표시줄에서 배터리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2)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배터리의 상태는 화면 상단의 표시줄에 나타나게 됩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3)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가 정상 (normal)이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교체 메시지가 나타나게 되면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상태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배터리 정보 확인 방법

기기의 배터리 상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보고서 대화 상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맥북 좌측 상단 구석에 있는 애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드롭 다운 메뉴 중 About this Mac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시스템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4) 전원 메뉴 (Power)를 클릭하시면 맥북 배터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이때 나타나는 정보의 경우 배터리의 현 상태에 대한 정확한 상태를 알려주는 것으로 배터리의 전체 충전 용량과 더불어 완전히 충전 가능한 횟수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그럼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애플 공식 AS 센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애플 AS 센터의 위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애플 서비스 센터 위치 확인 하기

만일 애플케어 플랜을 가지고 있다면 서비스 요금이 적용되며 배터리 상태와 수리 정도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일 애플케어가 없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모델 별 금액이 적용됩니다.

맥북 프로 (MacBook Pro)의 경우 종류별로 249,000원, 159,000원의 비용이 적용되며, 애플 에어의 경우 일괄적으로 159,000원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상 맥북의 배터리 성능 확인 및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