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업데이트 및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맥 업데이트 및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최근 국내에서도 윈도우 기반의 PC 뿐 아니라 맥북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업데이트 하는 것은 보안과 최신 기능을 사용하는데 여러 모로 도움이 됩니다.

맥 업데이트

윈도우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 되거나 혹은 업데이트 때마다 알림을 주어 손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과연 맥북은 어떻게 업데이트 될까요?

이 글에서는 맥 컴퓨터를 새 맥 OS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수동 혹은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맥 업데이트의 필요성

맥OS 업데이트 전 특히 새 버전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백업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찬가지로 애플 역시 맥 운영체제인 맥OS (macOS)에 대한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종종 이러한 업데이트가 업무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연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안 취약성과 버그 수정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맥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맥 사용자의 경우 2018년 이후에 구입하셨던 분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맥OS 버전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라면 왼쪽 상단의 애플 메뉴를 열고 맥의 운영체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맥 업데이트 방법

1) 먼저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애플 아이콘을 클릭 후 드롭다운 메뉴를 엽니다.

맥 업데이트

2)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한 후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만일 이렇게 매번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고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맥을 최신 상태로 유지 메뉴 옆의 확인을 선택합니다.

만일 맥 OS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애플의 보안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맥OS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