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 및 어플 TOP 3+

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업무상이 아니더라도 때로는 팩스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집에 팩스기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팩스기가 없는 경우라도 모바일로 팩스를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모바일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과 관련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 및 어플 TOP 3+

  1. 모바일 팩스
  2. 이팩스
  3. 하나팩스
  4. 땡큐 모바일팩스

모바일 팩스 보내는 방법 및 어플 TOP 3+

이렇게 갑자기 팩스를 보내야 하는 일이 생기는 경우 간단히 모바일 팩스 앱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고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사람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팩스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팩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 팩스 어플입니다. 간단히 회원가입을 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절차가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발송 절차의 경우 스마트폰 MMS 문자를 통해 발송이 되며, 대부분의 요금제가 문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무료 전송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모바일팩스 앱을 설치합니다. 검색을 하셔도 되지만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직접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 바로 가기
안드로이드
아이폰

2) 다운로드 후 앱을 여시면 바로 약관 및 정보이용절차에 대한 동의를 묻는 질문이 나타납니다. 약관과 정보 이용 절차에 동의하시면 바로 팩스 어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 스마트폰 내의 저장공간에 대한 접근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저장 공간에 대한 사용 동의를 통해서 모바일 팩스를 보낼 때나 수신할 때 저장공간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동의하셔야 합니다.

팩스를 받을 때나 혹은 보낼 때 문서를 모두 pdf나 이미지 파일로 처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갤러리 같은 폴더에 자동 저장됩니다.

3) 팩스용 수신번호를 선택합니다.

4) 그런 후 팩스 작동을 위한 보내기 기능을 안내에 따라 활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어플 내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하여 문서를 스캔하여 문자를 통해서 받거나 혹은 전송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2. 이팩스

이팩스 (eFax)는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 팩스 입니다. 이 서비스의 경우 문서를 PDF 파일 형식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번호로 언제든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의 문서를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나 아이폰 내의 아이클라우드, 혹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팩스를 보내기 전에 서류에 자신만의 상호나 서명 등을 첨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단점은 이 모든 서비스가 무료가 아닌 유료라는 점입니다. 한달 기준 $16.95 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팩스 사용량이 많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 가입 후 14일간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팩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의 경우 무료 버전을 2주간 사용해 본 후 유료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도 있으며, 유료 버전이 부담스러운 경우 다수의 무료 앱이 있으니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팩스 바로 가기


3. 하나팩스

대표적인 인터넷 팩스 서비스로 국내 가입자 수는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사람이나 회사에게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근 작은 회사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팩스 기계가 없는 곳도 많아 이렇게 모바일 팩스를 통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모바일 팩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사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며, 자주 보내는 문서나 서류의 경우 PC나 스마트폰의 특정 폴더에 저장해두고 정해진 시간이나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료이긴 하지만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어플이 버벅거리거나 잘못 전송되는 일이 없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 팩스 바로 가기
안드로이드
아이폰


4. 땡큐 모바일 팩스

이번에는 무료 사용이 가능한 팩스 어플 입니다. 스마트폰의 MMS 문자 서비스를 통해서 바로 팩스 전송을 할 수 있으며, 나만의 팩스 번호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의 가입된 요금제에 따라 문자 전송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요금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

실시간으로 팩스 전송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여러 모로 편리합니다. 지속적으로 팩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단기간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할 듯 합니다.

땡큐 모바일팩스 바로 가기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