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기상청 날씨 앱 추천 TOP 7

무료 기상청 날씨 앱 추천

국내 기상청의 날씨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잦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 기상청 날씨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바로 몇 년 전부터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국내에 이미 다양한 종류의 앱이 출시된 가운데, 비나 태풍, 그리고 다양한 기상 환경 가운데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날씨 앱 가운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기상청 날씨 앱 추천 TOP 7

  1. 야후 날씨
  2. 웨더 채널
  3. 에어비주얼
  4. 아큐 웨더
  5. 첫화면 날씨
  6. 날씨날씨
  7. 웨더 언더그라운드

료 기상청 날씨 앱 추천 TOP 7


1. 무료 날씨 앱 추천: 야후 날씨 (안드로이드/iOS)

미국의 대표적인 포털 중 하나인 야후 (Yahoo)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 어플.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 거의 대부분의 지역의 날씨에 대해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날씨 앱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뿐 아니라 추가 지역을 첨가하여 쉽게 자주 방문하는 지역의 날씨는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며,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의 특생을 가진 배경화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쉽게 날씨를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구글 맵을 바탕으로 한 지도, 그리고 국내 앱과는 달리 풍속과 기압 역시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웨더 채널 (The Weather Channel): 안드로이드/iOS

웨더 채널은 미국의 기상 및 날씨를 전문으로 방송하는 케이블 채널에서 운영하는 앱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날씨 앱

미국 기상청 자료를 근거로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확한 것이 특징이며, 역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날씨 전용 방송국 채널이니만큼 해당 지역에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의 경우 방송 동영상 역시 함께 제공됩니다.


3. 무료 날씨 앱 추천: 에어비주얼 (안드로이드/iOS)

미세먼지와 공기질 예보 어플로 황사가 심한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날씨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주얼의 경우 전세계에서 미세먼지 데이터를 가장 정확하고 광범위하에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날씨 앱

무엇보다 당일의 지역별 미세먼지 데이터 뿐 아니라 세계 최초로 7일 간의 미세먼지 및 공기질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지도에 미세 먼지의 농도와 바람 방향까지 표기되어 있어 비교적 정확한 예상이 가능합니다.


4. 아큐 웨더 (AccuWeather): 안드로이드/iOS

아큐웨더 역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상청 날씨 어플로 스마트폰 내의 캘린더와 통합되어 날짜별, 그리고 시간별로 일기 예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큐웨더 만이 가지고 있는 미닛캐스트 (MinuteCast) 기능의 경우 특정 지역의 이후 2시간 동안의 날씨 예측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래 미국의 날씨 앱이지만 전 세계 3백만 개 이상의 위치에 대한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날씨 뿐 아니라 폭풍, 뇌우, 눈이나 강풍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 역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첫화면 날씨 (안드로이드/iOS)

날씨와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날씨 어플입니다. 앞으로의 날씨 정보 뿐 아니라 시간대별 날씨 정보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날씨에 따라 바뀌는 배경화면으로 좀 더 생생한 날씨 정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시간 날씨 지도를 제공하며 시간대별 대기의 흐름, 미세먼저 및 기상지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어플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앱으로 역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6. 날씨날씨

날씨날씨의 경우 이전에 미세먼저 흐름을 보여주었던 날씨 앱 가운데 하나로 복잡한 여러 정보 보다는 단순한 기온과 날씨 상황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앱입니다.

무엇보다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고서도 자신이 있는 위치를 인식하여 바로 날씨와 기상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7. 웨더 언더그라운드 (Weather Underground)

한국에서 뿐 아니라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날씨 어플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로 표기되어 있기는 하지만 영어를 잘 알지 못해도 사용하는데는 어떠한 불편함도 없습니다.

현재 날씨 뿐 아니라 원하는 특정 지역의 날씨 정보를 제공하며 만팔천 개 이상의 위치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날씨와 기온 뿐 아니라 자세한 일몰과 일출 정보, 미세먼지 및 공기품질 정보, 그리고 무엇보다 위젯을 제공하기 때문에 메인 화면에서 편하게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무료 사용이 가능한 기상청 날씨 어플 TOP 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모두 광고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고가 싫으신 경우 일부 앱에서는 인앱 결제를 통해 광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각 어플마다 유용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하신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앱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