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 및 마진 거래 방법 총정리

바이낸스 선물 및 마진거래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바이낸스는 현재 케이먼 아일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거래소 입니다. 국내에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로 소위 김치 프리미엄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으로 좀 더 저렴하게 원하는 암호화폐를 매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 거래소에서 제공하지 않는 선물 및 마진거래 또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선물 거래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레버리지를 활용한 바이낸스 선물 및 마진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업비트 계좌개설 및 가입 방법
FTX 거래소 가입 및 KYC 인증 방법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스페이스 X 주식 사는법 및 투자 방법


글의 순서

선물거래 마진거래 차이
바이낸스 선물 마진거래 방법

  1. 바이낸스 회원가입
  2. 거래자금 입금하기
  3. 거래자금 USDT 전환하기
  4. 선물계정 개설하기
  5. 선물지갑 전송하기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1. 가상화폐 선택하기
  2. 바이낸스 마진모드 종류
  3. 마진모드 설정하기
  4. 레버리지 설정하기

바이낸스 선물거래 주문 방법

  1. 가격 기입하기
  2. 증거금 기입하기
  3. 선물거래 주문하기

선물거래 마진거래 차이

선물거래는 미래 일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거래할 것을 현재 약정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즉 미래의 가치를 현재 사고 파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마진거래는 제 3자에게 돈을 빌려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물거래와 동일하게 거래하되 돈을 빌려 자본금을 높임으로 수익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거래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1,000달러를 투자하여 10%을 수익을 얻는다고 했을 때 100달러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만일 마진 거래를 통해 거래 가치를 3,000달러로 높인다면 같은 10%의 수익은 300달러로 돌아오게 됩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는 이러한 레버리지를 최소 2배에서 최대 10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이낸스의 레버리지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거래 당사자는 자본금을 투자한다면 레버리지 배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익을 최대화 하기 위해 마진거래를 활용하기도 하지만 반대의 경우 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자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선물거래만 이용하고 분들이 많습니다.

레버리지 배율을 높게할수록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큰 손실을 볼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암호화폐 움직임을 잘못 예상하는 경우 이제까지 축적된 자본금을 단 몇 분에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금액을 구분하여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마진 거래 방법

바이낸스에서 선물 및 마진거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바이낸스 회원가입

먼저 바이낸스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바이낸스 회원 가입 및 수수료 할인 방법

거래 수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인코드를 적용하신 후 바이낸스에서 요구하는 1단계와 2단계 신원 인증 과정을 완료합니다.

할인코드의 경우 가입 시 적용하지 않을 경우 후에 적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때부터 적용하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바이낸스에 거래자금 입금하기

회원 가입을 하셨다면 이제 선물거래를 위한 투자자금을 바이낸스 거래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국내의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처럼 원화를 입금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재 한국인이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원화를 입금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업비트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구입하여 바이낸스 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을 통해 입금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업비트 출금 및 바이낸스 입금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바이낸스 입금 및 업비트 출금 방법 알아보기


3. 거래자금 USDT로 전환하기

위의 글에 나온대로 국내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구입하여 바이낸스로 송금한 후 해당 코인을 USDT로 전환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1) 입금된 가상화폐 확인하기

먼저 바이낸스 메인 화면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지갑 (Wallet)을 클릭 후 현물 계정 (Fiat and Spot)을 클릭하여 입금된 코인을 확인합니다.

2) 가상화폐 전환하기

입금된 코인의 우측의 전환 (Convert) 버튼을 누릅니다.

3) USDT로 전환하기

거래를 위해 USDT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전환을 원하는 수량을 선택하신 후 전환될 코인으로 USDT를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전환 (Convert)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한 금액이 USDT로 전환되어 자신의 바이낸스 지갑에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거래를 통해 원하는 가격으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전환 시스템 역시 시장가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USDT로 전환하게 되면 선물거래를 위한 자금이 준비가 된 것입니다.


4. 바이낸스 선물 계정 개설하기

거래를 위해 USDT로 전환하셨다면 이제 선물 계정을 개설하셔야 합니다.

1) 메인화면 상단의 Market – Futures Market 을 선택합니다.

2) 선물 지갑을 개설합니다.


5. 바이낸스 선물 지갑으로 전송하기

위와 같이 바이낸스의 경우 거래별로 각각 별도의 지갑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현물거래는 현물지갑에서, 선물거래는 선물지갑에 금액을 전송하여 거래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현물거래와 선물거래에서 나온 수익을 각각 구별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선물거래에서 손실이 발생했다 하더라도 해당 손실은 선물지갑 내의 금액에 한하며 현물 지갑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전환된 USDT를 원하는 금액만큼 선물 지갑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각 지갑 끼리의 전송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물지갑에서 전송 (Transfer) 버튼을 누르신 후 원하는 금액만큼 입력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1. 가상화폐 선택하기

바이낸스 선물

이제 선물거래를 하기를 원하는 가상화폐를 선택한 후 Trade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아래와 같은 거래 화면이 열립니다.

바이낸스 선물

주문 (Order)는 주로 우측에 있는 화면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창에서 거래모드 및 마진정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투입을 원하는 증거금 또한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바이낸스 마진모드 종류

먼저 선물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마진 모드부터 설정해야 합니다. 바이낸스에서 허가하는 마진모드는 아래의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교차 마진모드 (Cross)
  • 격리 마진모드 (Isolated)

교차 마진모드의 경우 선물지갑 내에 있는 모든 코인을 증거금으로 잡는 거래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교차 마진을 설정하는 경우 강제청산이 이루어지는 경우 설정한 거래 포지션의 증거금 뿐 아니라 선물지갑 전체의 가상화폐가 강제청산을 당하게 됩니다.

위험부담이 크기는 하지만 자금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청산가가 덜 타이트한 편입니다.

격리 마진의 경우 사용자가 포지션으로 설정한 증거금 만으로 거래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강제청산의 경우 포지션으로 잡은 금액만 강제청산됩니다. 교차 마진 방식보다 추가되는 증거금이 없기 때문에 청산가에 여유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강제청산의 경우 증거금으로 잡은 금액만 청산되기 때문에 교차 마진모드에 비해 안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3. 마진모드 설정하기

이제 우측 거래 화면에서 Cross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바이낸스 선물

Cross (교차 마진모드) 인지, Isolated (격리 마진모드)인지 선택한 후 하단의 Confirm 버튼을 누릅니다.


4. 레버리지 설정하기

마진모드 옆의 숫자를 클릭하면 바로 레버리지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로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이용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 거래의 경우 1배에서 125배까지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배수는 비트코인만 가능하며 알트코인의 경우라면 최고 50~75배수의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x 레버리지의 경우 본인의 증거금의 20배의 마진을 빌려 투자한다는 의미로 레버리지 정도가 높아질 수록 강제청산의 가능성 역시 크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일반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최소 2배에서 최고 10배의 레버리지만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바 있지만 이렇게 레버리지를 사용할 경우 이자 부담 역시 크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큰 배수의 레버리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주문 방법

이제 위와 같이 마진모드와 레버리지 배수를 설정하셨다면 이제 선물거래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선물거래의 경우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물거래와는 달리 시세가 하락할 때도 숏포지션을 통해 이익을 볼 수 있는 것이 선물거래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해볼 가능성도 많다는 사실을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가격 기입하기

먼저 Price 란에 거래를 원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혹은 좌측의 거래창에서 원하는 가격을 클릭하시면 바로 Price 란에 가격이 입력됩니다.


2. 증거금 기입하기

Price 란 아래 있는 Size 란에 원하는 증거금을 기입합니다. 퍼센티지를 선택하거나 직접 테더 (USDT) 수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령 먼저 선물지갑에 있는 금액의 25%만 사용을 원하는 경우 25%를 선택하시면 해당 금액만 증거금으로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7x 레버리지이며 선물지갑에 100 테더 (USDT)가 있다면 증거금을 700 USDt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퍼센티지를 선택하는 경우라면 자동으로 700 USDT 가 증거금으로 입력되지만 직접 입력하시는 경우라면 증거금 금액 x 레버리지 배수를 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3. 선물거래 주문하기

위와 같이 가격과 증거금을 입력하셨다면 이제 Long 인지 Short 인지를 선택합니다. 포지션을 선택하시면 주문이 완료되며 먼저 주문한 순서대로 거래가 체결됩니다.

이상 바이낸스 선물 및 마진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