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수입 정산 및 지원방법 (도보 자동차)

배민커넥트 수입 정산 및 지원방법

배민커넥트 수입 정산 및 지원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배민커넥트는 배달의 민족 (배민)에서 제공하고 있는 배달알바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할 수 있기 때문에 부업이나 투잡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부의 경우 여유시간을 선택하여 알바를 할 수 도 있으며, 직장인이나 대학생의 경우라면 퇴근 후나 수업 후, 혹은 주말을 이용하여 알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단기 알바와 달리 특별한 신청 조건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지원하여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통해서 배달을 해도 되며, 차량이 없는 경우라면 킥보다나 자전거, 혹은 도보로도 배달이 가능합니다.

그럼 배민커넥트를 통해서 얼마의 수입을 올릴 수 있을까요? 정확한 수입과 정산 방식, 그리고 지원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추천의 글: 단기알바 추천 및 종류 알아보기

배민커넥트는 ?

배민커넥트란 한국의 배달 주문 서비스인 배달의 민족의 배달 알바를 말합니다. 비슷한 배달 알바인 쿠팡 플렉스가 자동차 등의 차량이 있는 경우에만 배달이 가능한 것과는 달리 배민커넥트의 경우 자동차 뿐 아니라 자전거, 오토바이, 킥보드를 이용하여도 배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이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도보로도 충분히 알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달하는 건 당 수수료가 지불되며 무엇보다 특별한 자격 조건이 필요 없으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대학생, 주부 등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수입-정산-및-지원방법-도보-자동차

전체적인 업무의 경우 단지 주문자에게 음식을 배달하는 것 뿐 아니라 직접 음식점을 방문하여 물건을 가져오는 일까지 감안해야 합니다. 이렇게 여러 곳을 방문하고 또 주문자마다 별도로 배달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체력적으로 더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시간만 일할 수 있으며, 시간 또한 선택이 가능하며, 배달 역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건 당 수수료가 크기 때문에 다른 최저임금을 받는 알바와 비교했을 때 수입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배송 알바 신청방법 및 단가표 알아보기

1. 배민커넥트 신청 조건 및 자격

그럼 배민커넥트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배민커넥트의 경우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아래의 나이 조건이 있습니다.

기본: 만 19세 이상
오토바이 사용하는 경우: 만 24세 이상
자동자 사용하는 경우: 만 21세 이상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배달 알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성년자만 아니라면 특별한 운송 수단이 없는 경우에도 도보로도 배달할 수 있습니다.

단 운송 수단에 따라 연령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보나 킥보드, 자전거 등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연령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이 필요한 자동차와 오토바이의 경우 위와 같이 연령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알바 후기 및 신청방법 (물류센터)

2. 배달 준비물

배민커넥트에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준비해야 하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달용 가방
헬멧

스마트폰은 배달 과정 중에 계속해서 바코드를 찍거나 앱에 표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빠르게 닳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완전히 충전된 스마트폰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달용 가방이 필수적인데요. 음식을 넣을 수 있는 가방으로 보온 기능과 보냉 기능 모두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지나치게 큰 사이즈 보다는 음식의 크기를 감안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준비물의 경우 배민 자체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배민커넥트 신청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타이핑 재택 알바 부업 하는법 및 사이트 TOP 3

배민커넥트 지원 방법

배민커넥트 신청을 위해 아래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배민커넥트 어플 접속하기

배민커넥트의 경우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배민커넥트 어플: 구글 플레이스토어
👉배민커넥트 어플: 앱스토어

2) 로그인 하기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배달 지역 입력하기

사용을 원하는 운송수단 (도보, 자동차, 오토바이, 전기자전저, 자전거, 킥보드 등) 을 선택 후 배달 지역 또한 선택합니다.

배달 지역은 자신의 주거지 근처로 설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안전 교육 수강하기

신청 전 온라인으로 2시간 정도의 안전 교육을 수강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교육을 수강하도록 합니다.

5) 배민커넥트 신청하기

신청 완료 전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킥보드나 자동차, 오토바이의 경우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오토바이의 경우 보험증권과 사용신고필증 등의 서류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자동차의 경우 자동차등록증과 보험가입증권, 또한 가족 소유의 차량인 경우라면 가족관계증명서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의 글: 재택 알바 추천 종류 및 부업 사이트 BEST 5

배민커넥트 수입 정산 및 하는법

위의 신청 절차를 마치면 운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배민커넥트 앱을 실행합니다.

2) [마이페이지] – [운행 스케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운행 신청하기]를 선택 후 배달 가능한 날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4) 승인 알림을 받게 되면 [운행시작] 메뉴를 누릅니다.

5) 이제 앱에서 본인의 위치가 알려지게 되며, 외부에 있는 경우라면 자신이 위치와 가까운 곳에 배달 주문이 있는 경우 알림을 주게 됩니다.

6) 이렇게 알림을 받은 배달요청 알림을 누르면 바로 배송요청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음식을 가져올 음식점과 도착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7) 배달 주문 수락을 원하는 경우라면 [배차 수락] 을 누르시면 배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배달 진행을 위해 음식점을 방문하여 조리된 음식을 픽업합니다. 음식점에 도착하면 앱에서 [가게 도착] 을 누르신 후 영수증 번호를 확인합니다. 단 조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라면 기다렸다 픽업하도록 합니다.

음식을 픽업했다면 앱에서 [픽업 완료] 를 눌러 진행상황을 기록에 남깁니다.

9) 이제 음식을 배송지에 배달합니다. 음식을 주문자에게 전달한 후 앱에서 [전달 완료] 를 누릅니다. 이렇게 전달 완료를 누르게 되면 모든 배달이 완료되며, 이렇게 완료된 건에 대한 수수료를 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배민커넥트 수입 및 정산

배민커넥트 수입은 위와 같이 배달이 완료된 건에 한해 지급이 됩니다.

  • 배달 1건당 기본 2,900원
  • 추가 수당: 1,000원 ~ 최대 2,500원까지

배민커넥트 수입은 기본적으로 건당 2,900원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주문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나 혹은 비가 오는 경우 추가 수수료가 지급되는데요. 최소 1천원에서 최대 2,500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하는 건수 만큼 지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알바보다 시급 면에서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정산은 주에 1회씩 지급됩니다. 수요일에서 다음 주 화요일까지 일한 건수가 금요일에 지급이 됩니다.

이상 배민커넥트 수입과 지원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