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팟 연결 및 페어링 2개 하는 방법

아이폰 에어팟 연결 및 페어링 2개 하는 방법

에어팟이 등장하기 전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던 때는 2개의 이어폰을 하나의 아이폰에 연결하는 것이 불가능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무선으로 연결되는 에어팟이 등장하고 좀 더 쉽게 두 사람이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는 것이 더욱 쉬워 졌습니다.

아이폰 에어팟

특히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일상화되면서 오히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 8 이후의 기기나, iOS 13 이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 유저라면 아이폰에서 2 개의 에어팟 (AirPod)을 연결하여 함께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에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에어팟 연결 2개 하는 방법

모든 에어팟 모델에는 다양한 음향 기능과 더불어 이중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각각의 기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신 후 아래의 방법으로 2개의 에어팟을 아이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평소와 같은 방법으로 첫 번째 에어팟을 아이폰에 연결합니다.

블루투스 설정 앱으로 가신 후 기기 목록에서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2) 아이폰 화면에서 제어 센터를 들어가신 후 에어플레이 (AirPlay)를 선택 합니다.

3) 이미 연결되어 있는 에어팟 아래 오디오 공유를 탭 합니다.

아이폰 에어팟

4) 에어팟은 모델에 상관없이 페어링 하는 방법이 흡사합니다.

에어팟이 케이스 안에 있는 상태에서 에어팟 케이스를 열고 연결을 원하는 아이폰 옆에 가져다 대면 연결됩니다.

5) 이제 연결을 원하는 다른 에어팟이 아이폰 화면에 나타나게 되면 해당 에어팟을 탭하여 선택하신 후 오디오 공유 메뉴를 다시 선택합니다.

6) 이제 아이폰의 화면에는 연결된 2개의 에어팟이 함께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이폰의 잠금 화면의 제어센터에서는 각각의 에어팟의 볼륨을 조절하거나 재생, 그리고 정지 등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에어팟 옆에 있는 슬라이더를 활용하여 볼륨을 제어하는 옵션 역시 제공됩니다. 같은 휴대폰에 연결되어 있지만 각각의 에어팟을 별도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상 아이폰에 2개의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