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잠금해제 설정 마스크 인식 및 끄기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잠금해제 설정 마스크 인식 및 끄기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이제 마스크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일반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앞으로 공공장소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페이스 ID

마스크를 사용할 때 다수의 불편함 점들이 있지만 그 중 스마트폰의 잠금 해제를 쉽게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전과는 달리 지문을 통한 잠금 해제 보다는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페이스 ID를 통해 잠금해제를 진행하는 경우 아이폰의 잠금해제가 쉽지 않은 가운데 iOS14.5 버전에서부터는 마스크 안면인식이 가능한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페이스 ID 마스크 인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의 순서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잠금해제 설정 및 마스크 인식 방법
페이스 아이디 끄기 방법
애플 워치 아이폰 잠금해제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잠금해제 및 마스크 인식 방법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이 마스크를 쓴 모습을 페이스 아이디로 먼저 등록하여 인식하게 하는 방법 입니다.

1) 설정 앱으로 이동합니다.

2) Face ID 및 암호 메뉴를 탭 합니다.

아이폰 페이스 ID

3) 암호를 입력합니다.

4) 메뉴 가운데 대체 외모 설정 버튼을 탭 하신 후 마스크를 낀 모습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페이스 ID

얼굴을 등록하실 때 마스크를 약간 내린 상태에서 2번 정도 얼굴을 찍어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스크를 낀 얼굴을 페이스 ID에 등록하실 때 기존에 얼굴사진을 등록해 주셨던 분이라면 Face ID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재설정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폰 페이스 아이디 끄기 방법

하지만 이렇게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을 등록하는 경우 기존보다 보안이 더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얼굴의 일부분을 가리고 눈으로만 안면 인식을 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눈 모양이 비슷한 사람이 잠금 해제를 시도하게 된다면 잠금이 풀린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마스크 인식이 불안하신 분들은 페이스 ID 기능을 끄기로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1) 설정 앱으로 이동합니다.

2) 페이스 ID 및 암호를 탭 합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아이폰 잠금 해제 옆의 슬라이더를 해제하시면 페이스 ID가 해제 됩니다.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하기

만일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애플 워치를 통해서 잠금 해제를 실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애플 워치로 잠금 해제를 하기 전 애플 워치의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은 상태이어야 합니다.

1) 설정 앱을 탭 합니다.

2) 페이스 ID 및 암호 메뉴를 탭 합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애플 워치로 잠금 해제 선택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만일 시계의 OS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업데이트 버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를 설정하신 후에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중이라면 페이스 ID로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려고 할 때 아이폰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것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됩니다.

이상 아이폰 페이스 ID로 마스크를 인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스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