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설치 방법 및 기능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애플은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15을 지난 9월 20일 처음 소개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iOS 15의 새로운 기능과 더불어 iOS 15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iOS 15 기능

  1. 페이스타임
  2. 메시지 앱 통합 기능
  3. 사진 앱 인식 기능
  4. 알람 제어 기능

iOS 15 엡데이트 가능 모델
iOS 15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

  1. 수동 업데이트
  2. 자동 업데이트

업데이트 안될 때 해결 방법

  1. 아이폰 모델 확인
  2. 배터리 확인
  3. 저장공간 확인
  4. PC에서 설치하기

iOS 15 기능

과연 iOS 15의 새로운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업데이트를 할 때 어느 기능을 새롭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1. iOS 15 업데이트: 페이스타임

iOS 15 이전에 애플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같은 아이폰 유저와의 페이스타임 통화만 허락했었습니다. 하지만 iOS 15은 윈도우와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 유저들과의 통화에도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IOS 15 사용자들의 경우 모든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페이스타임 링크를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며 채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메시지 앱 통합 기능

메시지를 통해 링크 혹은 사진을 받게 되는 경우 해당 정보가 다른 앱과 통합되어 다른 앱을 열 때 메시지에서 받은 링크가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웹사이트 링크가 메시지로 오는 경우 이전에는 메시지를 다시 보기 전에는 링크를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파리앱을 열면 해당 링크가 표시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통합 기능은 웹 사이트 링크 뿐 아니라 애플 뮤직, 애플 TV 등 애플 생태계의 다양한 앱 모두에 적용됩니다.


3. 사진 앱 인식 기능

이번 iOS 15에서는 특히 사진 앱의 인공지능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적용되어 사진 안에 있는 정보를 식별하여 사진 안의 건물과 식물 등의 사물을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진 내의 텍스트를 분리하여 복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알람 제어 기능

iOS 15 에서는 받고 싶은 알람만 선별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IOS 15에서는 사진 승인된 사람에게서 오는 알람만 표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리 설정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방해 금지 기능을 활용하여 방해 금지 모드로 변환하여 무음처리 되는 것입니다.

그룹 별로 관리가 가능하며 광고성 문자 등 쓸데없는 알림은 받지 않을 수 있어 원하는 곳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후 버그 문제 해결을 위해 iOS 15.1, iOS 15.2 까지 출시된 상황이며 설정 변경을 통해서 새로운 버전으로의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iOS 15 업데이트 가능 모델

iOS 15는 아이폰 6S 이후 모든 모델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6S, 6S 플러스, 아이폰 SE에서부터 최근 출시된 아이폰 13에 이르기까지 현재 거의 모든 모델에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iOS 15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


1. iOS 15 수동 업데이트 방법

자동 업데이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1) 먼저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iOS 15 업데이트

2) 설정 앱으로 들어가신 후 일반을 탭 합니다.

3)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 합니다.

4)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 하시면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2. iOS 15 자동 업데이트 방법

위와 같은 수동 업데이트를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설정해 두시면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1) 설정 앱을 탭 하신 후 일반을 선택합니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 하신 후 자동 업데이트 버튼을 초록색으로 변경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업데이트 안될 때 해결 방법


1. 아이폰 모델 확인

먼저 호환되는 모델인지 확인합니다. 아이폰 6S 이전 모델인 경우에는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2. 배터리 확인

먼저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충분한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 합니다.

배터리 용량의 경우 적어도 50% 이상의 용량이 남아있는 경우 안정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3. 저장공간 확인

OS 15의 경우 스마트폰에 4G 정도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그 이상의 공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저장공간을 확인하여 그 이상의 공간이 확보되어 있지 않다면 기기 속의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다른 저장공간으로 이전하여 아이폰 내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PC에서 설치하기

만일 아이폰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PC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을 PC에 연결합니다.

2) 아이튠즈를 연 후 파인더에서 자신의 아이폰을 클릭합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4)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상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