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이력서 작성법 및 양식 (외국계 기업 및 해외 취업)

영문이력서 작성법 및 양식

영문이력서 작성법 및 양식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영어는 외국계 기업이나 해외 취업 뿐 아니라 국내 기업 취업에 있어서도 기본 요구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영문이력서 작성법

해외 기업 뿐 아니라 국내 기업에서도 이제는 지원자들의 영어 실력 검증을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영문이력서 제출을 필수로 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국내 대기업 뿐 아니라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영문이력서를 제출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1. 영문이력서 작성법

많은 분들이 영문이력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데 한글이력서가 특정 양식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영문이력서에 있어서 특별히 요구하는 양식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영문이력서는 미국식으로 레쥬메 (Resume) 라고 불리며, A4 한장에 자신의 경력과 학력을 순서대로 기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영문이력서 작성법

여러 기업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경력자를 제외하고는 Resume의 경우 A4지 한 장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관례 입니다.

대학을 갓 졸업했거나 현재 대학 재학 중이면서 외국계 기업의 인턴에 지원하는 것이라면 학력이 직업 경력보다 먼저 오게 순서를 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경력자라면 자신의 경력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학력 사항보다 경력을 먼저 적기도 합니다.

2. 영문이력서 작성 순서

일반적으로 영문이력서의 경우 다음의 순서로 작성됩니다.

  • 이력서 상단에 자신의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 지원 목적을 기재합니다.
  • 학력을 기입합니다.
영문이력서 작성법
  • 직업 경력을 기재합니다. 갓 졸업하여 직업 경력이 부족하다면 인턴 경험 등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된 경력이 있다면 기재하도록 합니다.
  • 관련 기술이 있다면 기재합니다. (예를 들어 엑셀이나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있는 기술이 있다면 기재하도록 합니다.)
  • 이 외에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경험이나 기술, 혹은 수상 경력이 있다면 기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의 경우 학력이 위에 오게, 그리고 경력자의 경우 직장 경력을 먼저 기입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영문이력서 양식

아래에 있는 영문이력서 쌤플은 대학을 갓 졸업한 직장 경력이 많지 않은 지원자의 영문이력서입니다.

상단에 자신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등을 기재하였고, Career Objective를 적어 자신의 지원 목적을 분명히 표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후 학력과 학점, 졸업 일시를 기재하고 자격증 및 자신이 가진 직종 관련 기술에 대해 묘사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은 대학 졸업 후 어느 정도 직장 경력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의 영문이력서 입니다.

영문이력서 작성법

보시는 것처럼 직장 경력이 학력보다 먼저 기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의 경우, 직장 경력을 강조하는 것이 취업에 더 유리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료 영문이력서 템플릿

혼자 영문이력서 작성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아래의 무료 영문이력서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작성하시면 더 쉬울 듯 합니다.

무료 영문이력서 템플릿 바로 가기

일반적으로 이렇게 기재된 영문이력서 (Resume)를 자기소개서와 함께 제출하게 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영문 자기소개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영문이력서 작성법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