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컴퓨터 백업 및 복원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 컴퓨터 백업 및 복원 방법

윈도우 10 컴퓨터의 포맷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먼저 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컴퓨터의 백업 입니다.

백업 작업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는 작업으로 포맷 전 자료 보전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컴퓨터 백업

포맷을 하게 되면 컴퓨터 전체가 사용 전 상태로 초기화 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중요 자료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백업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포맷이 아니더라도 중요 자료라면 파일 손상을 막기 위해 평소 백업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하게 되면 특정 파일 폴더를 백업 장치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으므로 파일이 누락되거나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전 버전의 파일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 컴퓨터 사용자들을 위한 백업 및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윈도우 컴퓨터 백업 방법

  1. 저장 장치 연결
  2. 파일 백업 설정
  3. 백업 방식 설정
  4. 파일 백업 제외
  5. 백업 폴더 추가
  6. 백업 진행

윈도우 10 백업 복구 방법


윈도우 10 컴퓨터 백업 방법


1. 윈도우 10 컴퓨터 백업: 저장 장치 연결

먼저 올바른 저장 장치가 컴퓨터에 연결이 되어 있거나,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 연결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외부 저장 장치의 경우 적절한 용량의 USB를 사용하실 수도 있으며, 구글 클라우드나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2. 윈도우 10 파일 백업 설정

데이터 보호를 위해 백업을 원하는 파일을 USB 등의 외장 장치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의 자체 기능을 활용하여 파일을 백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윈도우 10에서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컴퓨터 백업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 후 백업을 클릭합니다.

3)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하여 백업 하단의 + 드라이브 추가 버튼을 눌러 저장 가능한 장치에 연결합니다.

만일 저장 가능한 저장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장치의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나온 리스트 중에 백업용으로 사용할 장치를 선택 합니다.


3. 백업 방식 설정

이제 백업이 연결되어 있다면 얼마나 자주 파일을 백업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연결 버튼 하단에 있는 기타 옵션을 클릭하여 파일 백업 빈도를 선택합니다. 10분 마다 백업을 할 것인지 아니라 하루 단위로 백업을 진행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컴퓨터 백업

그런다면 백업된 파일을 보존할 기간을 선택합니다. 추가 공간이 필요한 경우까지 영구로 기간을 선택합니다.


4. 불필요한 파일 백업 제외

기본적으로 백업 옵션의 경우 컴퓨터에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포함한 모든 파일을 백업합니다. 하지만 백업을 원하지 않는 백업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파일을 백업에서 제외함으로 더 많은 파일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백업에서 제외하기 위해서는 백업 옵션 창을 아래로 스크롤하고 이미 백업에 포함 된 기본 폴더 목록을 검토합니다. 백업하지 않을 폴더를 선택한 다음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백업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5. 윈도우 10 백업 폴더 추가

이미 연결된 장치의 용량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별도의 장치를 추가로 설정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 백업

폴더 백업 제목 아래에 있는 폴더 추가 버튼 을 클릭하여 사용자 지정 폴더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추가하려는 백업에 포함되지 않은 폴더를 선택합니다.


6. 윈도우 컴퓨터 백업 방법

위의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 상단에 있는 지금 백업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10이 자동으로 설정된 파일의 백업을 시작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윈도우에 백업된 파일의 전체 크기와 더불어 백업 시간이 표시됩니다.


윈도우 10 백업 복원 방법

이제 컴퓨터를 포맷하여 컴퓨터 초기화 되면 이제 백업된 파일을 복원하여 원래의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다시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 클릭 후 백업으로 돌아갑니다.

3) 추가 옵션을 클릭하신 후 파일 히스토리 창 하단의 현재 백업에서 파일 복원 링크를 클릭합니다.

4) 윈도우의 경우 이렇게 백업을 설정해 놓게 되면 시간별로 백업된 모든 파일을 표시합니다. 원하는 백업 시점을 파일을 선택하신 후 더블 클릭 합니다.

5) 그리고 하단에 이는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진행함으로 원하는 파일을 그대로 복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