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음카드 발급 신청 방법 및 종류 사용처 총정리

인천이음카드 발급 신청 방법 및 인천이음카드 종류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시대를 지나면서 다양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화폐가 생겨난 가운데 인천이음카드 역시 이러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인천 지역과 주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인천이음카드. 과연 어떻게 사용하고 또 신청해야 할까요?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인천이음카드 발급 신청 방법 및 종류와 혜택, 그리고 사용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인천이음카드란?
인천이음카드 혜택
인천이음카드 종류
인천이음카드 발급 및 신청 방법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인천이음카드란?

인천이음카드 (인천e음카드)란 인천의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일종의 전자상품권을 의미합니다. 전국 최초로 모바일 앱과 선불카드가 결합된 형태로 발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천이음카드 발급

지역의 자금이 지역 내에서 사용됨으로 인천 지역의 경제를 더욱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 지역의 거의 대부분의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로 인천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천이음카드에는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인천이음카드 혜택

1) 10% 캐시백

인천이음카드를 통해 사용하게 되면 사용 즉시 사용금액의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이나 프랜차이즈 매장, 대형마트 및 택시에서의 사용은 제외됩니다.

2) 소득공제 혜택

연말정산에 30%의 소득공제 혜택이 있으며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경우 40%의 공제혜택이 부여됩니다.

3) 가맹점 할인

가맹점에서 최대 7%까지 바로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배달e음 할인 및 추가 캐시백

배달e음 사용시 5%이 선할인에 추가로 15%의 캐시백의 혜택이 있습니다.

5) 다양한 이벤트

수시로 이루어지는 이벤트 및 행사를 통해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종류

발급 신청 전 먼저 인천이음카드 종류에 대해 알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이음카드의 종류는 크게 총 6개이며 지역별로 그 이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인천e음

인천e음 카드 중 선택이 가능한 카드는 총 4개 이며 발급대상은 만 14세 이상으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천시내의 거의 대부분의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유흥업종이나 사행성 업종, 차량 구입이나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일반 카드와 교통카드로 분류되니 적절한 카드를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천이음카드 발급

2) 서로e음

인천 서구지역의 화폐로 서로e음 카드로 불립니다. 만 14세 이상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역시 인천 지역의 거의 대부분의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로e음 카드 역시 3가지 종류로 나뉘어지며 원하는 용도에 따라 교통카드와 일반카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연수e음

인천 연수 지역의 전자화폐로 연수e음 카드라고 불립니다. 선택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는 2가지로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미추홀e음

미추홀 지역의 지역 화폐로 역시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행성 및 대기업 관련 점포를 제외하고 인천 내 모든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부평e음

부평 지역의 지역화폐로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택 가능한 카드의 종류는 2가지 이며 용도에 맞게 선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6) 계양e음

계양 지역의 지역화폐로 선택할 수 있는 카드 종류는 총 2가지 입니다. 일반카드와 교통카드 중 용도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총 6개의 카드 종류가 있지만 사실 어느 카드를 선택하셔도 사용에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6가지의 카드 모두 인천의 전 지역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 발급 및 신청 방법

그럼 이렇게 많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 인천이음카드.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1) 앱 다운로드 및 설치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 스토어에서 인천이음카드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2) 회원가입하기

앱의 메인 화면에 있는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신 후 앱의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3) 원하는 카드 디자인 종류 및 선택하기

몇 가지 카드 디자인 가운데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신 후 배송 요청을 합니다.

4) 카드 등록하기

배송되어 온 실물카드를 받으신 후 앱에 카드를 등록합니다.

5) 은행 계좌 연결하기

사용하시는 은행의 계좌와 카드를 연결 후 원하는 금액 만큼 충전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천이음카드 발급 및 사용처

인천 지역에 위치한 모든 점포

인천 지역에 사업자 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점포의 99.8%에서 인천이음카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외 업종인 백화점,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의 경우 인천이음카드의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인천 지역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인천이음카드를 통해 다양한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